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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기 침체 영향”…LG생건, 3분기 매출·영업익 동반 하락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6% 감소, 영업이익 32.4% 감소
화장품 영업이익 88% 줄어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1조7462억원, 영업이익 1285억원을 달성했다. [사진 LG생활건강]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7462억원, 영업이익은 32.4% 줄어든 128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음료(Refreshment) 사업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나 화장품(Beauty)과 생활용품(HDB)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중국 경기 둔화로 화장품 수익성이 하락했으며,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와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6702억원, 영업이익은 88.2% 감소한 8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의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주요 채널의 매출이 감소했고, 국내 내수 채널은 성장이 지속됐다. 특히 소비 심리 위축 영향 등으로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5701억원, 영업이익은 16.8% 감소한 467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뷰티 실적은 견조했으나,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5,059억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738억원을 기록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코카콜라 제로’ 및 ‘몬스터 에너지‘는 견조한 수요를 보이며 성장세가 지속됐고, 국내 최초 Zero 컨셉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 제로’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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