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일간스포츠·이코노미스트, MCN업계와 뉴미디어 전략 수립 위해 ‘맞손’
- 곽혜은 대표, 국내 대표 MCN기업과 MOU 체결
"新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시너지 극대화 기대"
이데일리M은 국내 대표 MCN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와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일과 7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와, 이성재 이데일리M 경영총괄,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일간스포츠와 이코노미스트가 연예와 스포츠, 경제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영향력과 MCN업계의 영향력이 더해진다면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마케팅 측면에서도 보다 많은 시너지를 이룰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의미 있는 첫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M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지난 7월 곽혜은 대표 산하 뉴비즈혁신사업팀을 신설하고 미디어 플랫폼 강화, 트렌드‧크리에이터 연구 등 디지털 기반의 콘텐츠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데일리M과 MCN업계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콘텐츠 협력 ▲대외행사 프로그램 협업 ▲마케팅 연계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레거시미디어와 디지털미디어의 경계를 허무는 양사간 협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이데일리M과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크로스 미디어로 진출하는 통로를 열어주고 크리에이터의 영향력과 가치를 상승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뉴미디어의 트레저헌터와 미디어그룹인 이데일리M은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로 향후 양사의 콘텐츠 제작, 마케팅, 네트워크가 더 폭 넓게 확장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서로 윈윈이 되는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업력 10년차를 맞은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트레져헌터는 국내 대표 MCN기업으로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마케팅, 커머스를 주도하는 뉴미디어 그룹이다.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이곳에 소속돼 있으며 MCN기업들은 이들과 함께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내외 영향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압타바이오, 면역항암제 ‘APX-343A’ 유럽 특허 확보…글로벌 경쟁력 강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 폰세, 득표율 76%로 KBO 최고의 별 '등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환율 왜 오르나 했더니" 서학개미, 美주식 43조원 매수 '역대 최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GS건설, 유동성 개선됐는데 '적정 이상' 차입금은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빅파마가 찜한 韓 비만약 제형변경 기술에 기대감 증폭[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