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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원하는 차 적기 공급”...KG모빌리티,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지난 10월부터 2개월간 조립2~3라인 통합공사
모노코크·프레임 바디 차종 혼류 생산 가능해져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이 19일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KG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는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를 통해 혼류 생산 등 라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KGM 평택공장 조립3라인에서 진행된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경영진을 포함해 공사를 진행한 생산기술부서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최신 설비로 최고의 차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곽재선 회장은 조립라인 통합공사 경과를 보고받은 후 임직원들과 함께 새롭게 설치된 설비를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는 등 라인을 점검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곽재선 회장은 축사에서 “2개월간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잘 마무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통합공사로 고객이 원하는 차를 적기에 생산 공급할 수 있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한 만큼 생산 효율성 제고는 물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KGM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모노코크(유니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2라인과 바디 온 프레임(프레임 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3라인의 통합공사를 진행해 혼류 생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기간 동안 조립3라인에서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생산이 전면 중단되며 고객 인도가 지연됐으나,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며 정상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KGM은 새롭게 통합공사가 완료된 조립3라인에서 기존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뿐만 아니라 유니바디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토레스 및 토레스 EVX 등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하게 됐다. 중장기적으로 평택공장의 최대 생산 능력(24만대/년)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조립1라인과 라인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라인 운영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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