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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우형 케이뱅크 행장, 취임 첫 행보 ‘임직원 소통’

“고객에게 신뢰받는 테크리딩뱅크 되자”
건전성 관리·상생금융 확대 등 주문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오른쪽)이 4일 임직원들과 ‘소통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케이뱅크]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이 취임 후 첫 행보로 임직원과의 소통을 택했다. 이 자리에서 최 행장은 ‘고객’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으며 건전성 관리와 상생금융 확대, 테크기반 확보 등을 주문했다.

케이뱅크는 4일 최우형 행장이 갑진년 새해를 맞아 임직원과 ‘소통미팅’을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최 행장은 지난해 말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 선임됐으며, 올해 초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진행된 소통미팅은 최 행장 취임 후 처음으로, 대면 또는 비대면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석했다.

최 행장은 이날 소통미팅에서 경영 비전과 구체적 계획을 담은 취임사를 전하고, 이후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직원들의 질의에 모두 직접 답했다.

최 행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고객을 거듭 강조하며, 이를 위해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케이뱅크’를 비전으로 제시했다.

‘생활 속의 케이뱅크’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고객의 니즈와 맥락을 파악하고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이벤트를 최적의 시점에 제안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은행이다.

‘혁신 투자의 허브 케이뱅크’는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이 주식과 채권·금·외환 등 전통적 금융상품은 물론, 가상화폐와 미술품·리셀·음원 등을 기반으로 한 조각 투자 같은 상품까지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은행이다.

최 행장은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생활과 투자 두 영역에서 편리함과 새로움, 놀라운 경험을 줄 수 있다면 케이뱅크는 차별화된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행장은 이 날 ▲건전성 강화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한 고객 신뢰 확보 ▲테크 기반의 고객 경험 혁신도 강조했다.

먼저 안전 자산 중심으로 여신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신용평가모델 고도화 등 리스크 시스템을 재정비해 건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도 중저신용 대출에 지속적으로 힘쓰며, 현재 마련 중인 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한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 방안’의 실효성을 높여 상생금융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테크와 관련해서는 안정적 인프라와 AI기술의 선도적 도입을 통해 테크기업으로 거듭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최 행장은 “새로운 앱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해 금융시장의 테크리더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상황이 쉽지 않겠지만, 모두의 힘과 의지를 모은다면 고객을 향한 우리의 재도약은 성공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구성원의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고, 실행할 방법을 함께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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