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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손흥민·안유진 이어 가수 '임영웅' 광고모델 발탁

세대·성별 초월 따뜻함 전하는 임영웅 행보 그룹 방향성과 일치
"첫 광고부터, 특대형 현수막까지 임영웅과의 만남 선뵐 것"

[사진 하나금융]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가수 임영웅을 그룹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가수 임영웅이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전하는 가수라고 소개했다. 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따뜻한 행보를 보여줘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과도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은 또 임영웅과 하나은행의 공통점에 기반한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손님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하나은행의 '손님 First' 가치는 그간 가수 임영웅이 팬들을 향해 보여온 극진한 '팬 사랑'과 일맥상통한다. 1등 가수와 1등 은행이라는 타이틀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점도 하나금융과 광고모델 임영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이유다.

하나은행의 손님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경험해온 임영웅이 직접 하나금융의 모델로 나서 'HANA' 브랜드에 특별한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하나금융은 손흥민과 안유진 등 기용하는 모든 광고모델들을 하나금융의 손님으로 구성하고 있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 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다.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인다.

임영웅이 말하는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라는 메시지는 PB(Private Banking)과 WM(Wealth Management) 영역을 넘어 연금과 신탁 등 시장에서 자산관리의 대명사가 된 하나은행의 자신감은 물론 최고의 자산관리로 손님 편에서 함께 하겠다는 그룹 의지를 담고 있다.

하나금융은 그룹 명동 사옥과 한남동 사옥 등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특대형 현수막과 영업점에 배포되는 입간판 등 광고물들을 곳곳에 배치해 가수 임영웅과의 만남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될 것"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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