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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관심사 큐레이션 서비스 ‘발견’ 이용해보세요”

현재 관심사 실시간 파악해 관련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
전문가 콘텐츠로 구매 팁 얻고 연관 상품은 묶어서 추천받을 수 있어

[사진 롯데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 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 탭은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한데 모은 ‘취향 컬렉션’이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 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써,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의 취향을 실시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상품-혜택’을 통합 큐레이션해준다.

구체적으로 영상 중심의 콘텐츠 추천으로 정보 탐색 시간을 줄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디지로카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줘,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서 빠르게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냉장고 구매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가전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식품, 밀키트 기획전 등을 추천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 관심사별로 ▲브랜드 행사/서비스 ▲TOUCH(터치) 쿠폰 ▲월 정기결제 서비스 ▲예약/편의 서비스 등을 보여줘, 고객이 일일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한편 롯데카드는 발견 탭에서 ▲고객 결제 정보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또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TPO)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 발견 탭은 고객의 소비 여정에서 마지막 결제 단계에 주로 활용됐던 신용카드앱의 역할을 벗어나,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일상 전반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서비스”라며 “발견 탭에서의 소비는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들여 얻는 결과물이 아닌, ‘롯데카드의 추천을 따르다 보면 금새 내 취향의 발견에 이르는 즐거운 경험’으로 새롭게 정의될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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