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모두 ‘함께’ 행복할 수 있게”...한국토요타,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후원

선수단 후원금 1억5000만원 전달
KBS교향악단과 특별 공연도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KBS교향악단과 함께한 토요타 찾아가는 음악회. [사진 한국토요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7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고, KBS교향악단과 특별 공연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4월 2024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후원 계약을 공식적으로 체결하고 불가능에 도전하는 토요타의 ‘스타트 유어 임파서블’(Start Your Impossible)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17일 자리에는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 박종철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장을 비롯해 2024 파리 패럴림픽 대회 참가를 위해 훈련하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 약 200명 외에도 한국토요타자동차 임직원이 참석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이번 특별 공연은 KBS교향악단과 요리하는 성악가로 유명한 베이스 전준한이 함께 참석해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을 시작으로 피아졸라 <리베르 탱고> 등 총 12곡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공연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후원하는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소속 장애 예술인 강사 홍린경씨가 연주자로 참가해 2024 파리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포기하지 않는 것의 가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특히 올해 공연에는 과거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단원이었던 홍린경씨가 연주자로 참여하면서 나눔의 선순환이라는 의미를 더하고자 했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좋은 기업 시민으로 한국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대한장애인탁구협회를 후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대한장애인체육회의 메인 스폰서로 활동 중이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모든 사람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혼외자 논란도 충격인데…정우성, 청룡영화상 참석하나

2“극강의 보온성”…코오롱스포츠, 업그레이드 버전 ‘안타티카’ 출시

3신영와코루, 70주년 팝업스토어 1만5000명 방문

4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상정

5“최대 82% 초특가”… 뷰티컬리, ‘뷰티 블랙 위크’ 개최

6카카오뱅크, 밸류업 전략 발표…“3년 내 자산 100조 금융 플랫폼 도약”

7국내 첫 현금 파킹형 월배당...신한운용, ‘CD금리&머니마켓 ETF’ 출시

8프레시지, AI솔루션 'FRAME'으로 푸드테크 시장 공략 본격화

9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임박 소식에 방산株·ETF ‘와르르’

실시간 뉴스

1혼외자 논란도 충격인데…정우성, 청룡영화상 참석하나

2“극강의 보온성”…코오롱스포츠, 업그레이드 버전 ‘안타티카’ 출시

3신영와코루, 70주년 팝업스토어 1만5000명 방문

4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상정

5“최대 82% 초특가”… 뷰티컬리, ‘뷰티 블랙 위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