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 독보적인 출점 전략 재조명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1위 ‘작심’이 업계 어려움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창업률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 주요 창업자들로부터 독보적인 출점 전략이 재조명되고 있다.
‘작심’은 지점의 ‘프리미엄화’, ‘대형화’ 출점 전략으로 타 스터디카페 브랜드와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계 1위의 입지를 공고히 하며 빠르게 전국 700개 이상의 지점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공실을 보유한 건물주, 상가주 중심 창업률이 높은 ‘작심’은 부동산 가치를 높이고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핵심 점포로 효과를 입증 받으며 입지 영향 적은 사업아이템으로도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입점하는 건물에 큰 제약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기존 창업 점주의 추가 출점 사례도 다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심’, ‘더작심’ 스터디카페를 운영중인 공간 전문 기업 ‘아이엔지스토리’ 관계자는 “스터디룸(미팅룸), 카페형 휴게 공간, 개별 공간 1인석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 경쟁력을 기반으로 학생, ‘카공족’, ‘디지털노마드’, 프리랜서, 직장인 주 이용층을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충하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경제 불황에도 돋보이는 출점 전략으로 여러 형태의 예비 스터디카페창업자로부터 활발한 인바운드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차별성을 갖춘 공간과 서비스로 업계 1위 독주를 이어 나가고 있는 ‘작심’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은 네이버 검색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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