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변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여름축제 '2024 안동 수(水) 페스타' 개최
대형 튜브물썰매장, 중·대형 풀장, 워터슬라이드, 수상 워터파크
단체 물총싸움, 물풍선게임 등 물놀이 프로그램과 불꽃놀이 펼쳐져
에이핑크, QWER, 비오 등 K-POP 콘서트와 DJ 파티, 트로트 콘서트, 대학가요제 열려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물놀이축제가 안동 낙동강변에서 열린다.
안동시는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 일원에서 '2024 안동 수(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55m 길이 대형튜브 물썰매장을 비롯 대형 풀장, 워터슬라이드, 수상 워터파크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 에이핑크, QWER, 비오 등이 출연하는 K-POP 콘서트를 비롯해 DJ 파티, 수(水) 트롯 콘서트, 수(水) 퍼스타-K(대학가요제), 7080 DJ 파티, 국악 'Rock 페스티벌' 등 열대야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주말에는 단체 물총싸움인 물총대전과 물풍선게임 등 다양한 테마의 물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첫째 날과 마지막 날에는 여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펼쳐져 한여름 시민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낙동강변을 바라보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쉼터 존과 캠핑구이 존이 마련돼 있으며, Bar in the 낙동 존에서는 여름철 뜨거운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수제 맥주, 칵테일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규모를 대폭 확장해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무더위를 피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팬 서비스에 진심...NPB GG 수상자, 시상식 금칠 퍼포먼스 '화제'
2'탈(脫) 하이브' 선언한 뉴진스 영향에 하이브 주가도 급락.. “주주 무슨 죄”
3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정진완 부행장 “실추된 은행 신뢰회복”
4"아이폰도 접는다"…애플, 폴더블 개발 본격 착수
5삼성, 세대교체로 '인적쇄신'...30代 상무∙40代 부사장 다수 승진
6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에 정진완 부행장
7"어린이용 버블 클렌저에 분사제로 LPG 사용?"…화재·폭발 주의
8엔지니어 중심의 인사 삼성벤처투자에도 이어져
9누구나홀딱반한닭,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 평가 대상 수상 "쌈닭으로 메뉴 차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