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홀딱반한닭,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 평가 대상 수상 "쌈닭으로 메뉴 차별화"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 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평가 위원회'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한국브랜드 소비자평가 대상은 산업 각 분야에서 소비자의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바탕으로 국내 소비 수준을 한 단계 상승시킨 브랜드 및 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치킨펍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기록했다. 지난 4월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이후 동일연도에 2개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다.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우수성이 증명된 상위 3%의 브랜드에게만 수여하는 인증서로 2023년 등록된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대한민국 11,295개 브랜드를 전수 조사하여 ▲생산성 ▲안정성 ▲성장성 ▲노하우 집약도 ▲본사 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6개 지표에 따라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구매력이 높은 치킨 창업과 수익성이 높은 맥주 창업을 결합한 구조의 ‘치킨-맥주 프랜차이즈’로, 올 한 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사업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왔다. 2024년 현재 기준 26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로써 2024년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됐다.
평가 위원회 측은 한 해 동안 외식산업계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진 브랜드 활동성에 주목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꾸준한 신메뉴 개발을 진행해, 봄 시즌에는 계절감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벚꽃하이볼, 여름 시즌에는 맥주에 연태고량주, 위스키 등을 결합한 주류 메뉴인 ‘인생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트렌드에 맞는 주류 메뉴를 확대해왔으며 이는 소비자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확장성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공동개발을 통해 윙봉, 소시지, 주먹밥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다수 출시하여 집에서도 누구나홀딱반한닭을 즐길 수 있게 되며 신규 고객층 발굴에 성과를 냈다.
이 외에도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자사 공식 채널 활성화와 SOOP(구 아프리카tv)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다양한 소비자층, 특히 MZ와 젠지로 이어지는 2030세대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성균관대를 비롯한 각 대학과 산학협력을 전개했으며 SSG랜더스와의 연간 스폰서 계약으로 주요 타겟이 있는 프로야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도모하기도 했다.
예비창업자와 가맹점주들을 위한 상생 활동도 빠지지 않았다. 유튜브 채널에서 창업 콘텐츠 제작을 통해 매장 홍보는 물론, 예비창업자에 필요한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창업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가맹점주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배달특급 등 지역별 공공 배달앱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전개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2년 연속 치킨펍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새해에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홀딱반한닭과 함께라면 즐거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며 “항상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치킨을 즐기는 ‘치킨캐주얼펍’ 브랜드로서 꾸준히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누구나홀딱반한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中, 지난해 전기·하이브리드차 판매량 41% 증가…역대 최대
2미래에셋증권, 회사채 수요예측서 2조1600억원 확보
3국토위, 14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현안질의
4‘역대급’ 독감…4주 만에 환자 수 14배 폭증
5'코코아' 가격 치솟는데, 농민들은 농사 포기
6펄펄 내린 ‘대설’에 항공기 136편·여객선 77척 결항
7BYD, 일본서 도요타 제쳤다...다음주 한국 진출 앞둬
8‘고강도 쇄신’ 주문한 신동빈...“지금이 마지막 기회”
9과기부 “올해 1분기 내 양자전략위 출범”…양자사업에 1980억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