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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적 럭키비키”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2004년 9월 출범 이후 올해로 20주년 맞아
SBJ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와 함께 글로벌 협력

29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41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에서 김광재 신한은행 브랜드홍보그룹장(맨앞줄 왼쪽 첫번째)과 41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41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대·홍은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대학생 홍보대사 조직으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년간 신한은행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으며 현재까지 37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한은행은 41기 신·대·홍 100명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했다. 특히 면접전형에서 참가자들은 개성 넘치는 40초 자기소개영상을 통해 각자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뽐냈다. 이번에 선발된 신·대·홍 41기의 활동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이날 발대식에서 홍보대사들은 ‘오늘부터 신·대·홍? 완전 럭키비키잖아’라는 문구가 적힌 화면 앞에서 기념사진도 촬영하며, 활동 각오를 다졌다. 41기 신·대·홍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신·대·홍의 역할과 브랜드전략에 대한 강의, 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 41기 발대식에는 지난 23일 선발된 신한은행 일본 현지 법인 SBJ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S.U.P(SBJ University student Promoters)’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신·대·홍과 ‘S.U.P’는 상호 교류하면서 향후 함께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대·홍 활동은 단순한 대외활동을 넘어 고객·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신한의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 인재들이 바르게 성장해 사회로 진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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