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신설
차별화된 고객 중심 금융소비자보호·상담 편의성 강화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65세 이상 고령투자자를 위한 전용 상담센터를 신설해 시니어 금융소비자보호와 상담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시니어 전용 상담센터 신설을 통해 유형별로 '업무상담', '온라인상담', '투자상담'의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고령투자자의 이해도에 맞춘 증권 관련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를 철저히 반영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증권 외 앱 관련 문의 등 기타상담이 가능한 온라인상담과 디지털 프라이빗뱅커(PB)들의 시황과 종목 관련 투자조언을 받을 수 있는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여전히 사회의 주력으로 활동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투자활동을 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투자상품 외부전문가와 일반고객으로 구성된 'S프렌즈 고객자문단'을 운영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VOC(Voice of Customer)협의회', '민원예방협의회'등도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고객 불만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중심체계를 통해 고객의 생각을 반영하는 신한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소비자보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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