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통새우 만두’, 500만개 팔렸다…왕교자 신화 잇나
출시 9개월만 성과·…매출은 300억원 돌파
성숙기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 성장 견인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인기는 성숙기에 진입한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업계의 압도적 1위인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인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났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규모 또한 동일 기간 전년비 2.6% 성장했으며, 지난해 -1.3% 줄어든 것과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출시된 후 시장이 반등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새우 원물을 꼬리까지 통째로 넣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얇은 피로 새우를 말아 차별화된 외관을 구현했으며, 냉동 상태의 새우가 조리 과정을 거쳐도 고유의 탄력과 식감 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비비고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를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냉동만두의 외관, 맛, 제형 등 전형적인 틀에서 벗어나 외식에서 경험했던 만두를 선보이기 위해 수년간 R&D에 투자해왔다.
실제로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자사몰 CJ더마켓에서 “집에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냉동만두와 달리 메인 메뉴로 즐겨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통원물을 주재료로 하는 만두 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사기 혐의로 처벌해달라"...최형록 발란 대표 '출국금지' 됐다
2"꽃받침 턱받이 아시나요?"...아기 용품으로 매출 500억 기록한 K-기업 나왔다
3사망‧실종자 휴대전화 비밀번호 해제 가능해질까
4서머스 전 美재무장관 섬뜩한 경고 “상호 관세는 역사상 가장 큰 자해”
5강풍·비 소식에…‘벚꽃엔딩’ 빨라질까
6정인교 통상본부장 8∼9일 미국 방문…USTR 대표와 상호관세 협의
7BMW 코리아, 그란 쿠페 ‘뉴 i4 eDrive40’ 출시
82025년 팁스 운영 계획 나왔다…3년간 최대 12억원 지원
9“쿠팡 덕분에 먹고 살아요”...매출·고용 다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