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핫플 카페가 런웨이로...보브, 이태원 유명 카페와 협업

이태원 유명 카페 ‘레인리포트’와 이색 협업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보브(VOV)는 이달 이태원 유명 카페 ‘레인리포트’와 협업해 24FW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보브]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핫플 카페가 패션쇼 런웨이로 변신했다.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는 이달 이태원 유명 카페 ‘레인리포트’와 협업해 24FW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보브는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가 디지털 소통에 익숙하고, 영상을 통해 패션 스타일링을 참고하는 만큼 새 컬렉션 홍보를 위해 색다른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기획했다. 가을 시즌은 본격적인 패션업계 성수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새로운 마케팅을 통해 MZ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업을 진행한 ‘레인리포트’(Rain Report)는 호우주의보를 테마로 한 이색 카페다. 365일 비가 내리는 독특한 콘셉트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얻으며 경리단길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 시크한 인테리어, 사방을 장식한 비디오 아트월 등으로 인기를 끌며 ‘인증샷 성지’, ‘멋집’ 등으로 불린다.

보브는 레인리포트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심플하고 세련된 감성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영상에서 모델들은 보브의 24FW ‘아카이브’(AR/CHIVE) 컬렉션을 착용하고 카페 곳곳을 런웨이 삼아 걸으며 총 21개의 스타일을 소개했다. 꾸준하게 사랑받는 보브 의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라인으로 재킷, 가죽 점퍼, 데님, 니트웨어 등 가을겨울 시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런웨이 영상은 오는 10월 6일까지 레인리포트 중앙에 있는 비디오 아트월을 통해 송출된다. 매장에는 신제품을 전시해 카페를 방문한 고객들이 직접 의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로 에스아이빌리지에 접속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디저트류(케이크) 구매 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카페 곳곳에 포토존을 마련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신세계톰보이 보브 관계자는 “레인리포트는 패션쇼 런웨이로 활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매장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미디어 아트월이 돋보이는 카페”라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디지털 패션쇼를 감상하고 신상품 옷도 구경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오징어게임2’ 기대가 컸나…혹평 일색에 관련주 동반 급락

2서울 최초 이케아 입점 '아이파크 더리버' 내년 4월 개장

3셀트리온, 다잘렉스 바이오시밀러 美 3상 IND 승인

4하나증권 조직개편 실시…“책임 경영 강화·기민한 대응체계 구축”

5'♥박성광' 아니다.. 이솔이, 침대 셀카 男 정체는

6최상목 "韓 대행 탄핵은 내각 전체에 대한 탄핵"

7 원·달러 환율, 1480원 돌파…15원 넘게 급등

8가족 반대에도 18세 연하와…'더글로리 빌런' 놀라운 근황

9중국, 국내외 무역 통합 시범 본격화… 9개 지역 선행 지정

실시간 뉴스

1‘오징어게임2’ 기대가 컸나…혹평 일색에 관련주 동반 급락

2서울 최초 이케아 입점 '아이파크 더리버' 내년 4월 개장

3셀트리온, 다잘렉스 바이오시밀러 美 3상 IND 승인

4하나증권 조직개편 실시…“책임 경영 강화·기민한 대응체계 구축”

5'♥박성광' 아니다.. 이솔이, 침대 셀카 男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