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전 르에브 스위첸’ 22일(화) 1순위 청약 진행, 1∙2단지 중복청약 가능…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전 르에브 스위첸’이 이달 22일(화)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대전 르에브 스위첸’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총 1278가구(1단지 440가구, 2단지 838가구) 규모다. 조합원 및 임대분을 제외한 전용 59~110㎡ 87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으로, 이 가운데 금번 1순위 청약 물량은 528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1단지 △59㎡A 150가구 △59㎡B 32가구 △84㎡A 22가구, 2단지 △59㎡A 137가구 △84㎡A 75가구 △84㎡B 90가구 △110㎡ 22가구 등이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1순위 청약은 대전광역시 및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면 세대주∙세대원 모두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경과,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 시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및 거주의무기간이 없다. 전매제한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5%,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실시한다는 점도 체크 포인트다.

‘대전 르에브 스위첸’의 당첨자 발표일은 1단지 30일(수), 2단지 29일(화)이다.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만큼 1,2단지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정당계약은 11월 11일(월)~14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1,2단지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만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의 경우 1,2단지 모두 청약을 넣어 당첨 확률을 높이겠다는 관람객들이 많았다”며 “자녀 키우기 좋은 최적의 교육여건과 각종 인프라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가치에 주목해 특별공급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1순위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예상해본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 르에브 스위첸’은 입주와 동시에 기 마련된 양질의 집적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올 그라운드’단지로 기대를 모은다. 단지 바로 옆 대흥초를 비롯해 대전중·고, 대전여중, 성모여고 등 학업 성취도가 높은 지역 내 명문 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대전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가 인근에 위치한 것을 필두로 코스트코, 홈플러스, NC백화점, 중앙로 지하상가, 중앙시장 등 각종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을 비롯해 충남대학교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중구청 등 행정기관이 가깝고, 한화이글스의 새 홈구장으로 대형공연 시설, 스포츠 체험공간, 체험형 놀이터 어드벤처 포레, 야외 공원, 산책코스 등 복합문화공간과 세계 최초 야구장 내 인피니티풀, 인공서핑장, 카라반, 캠핑존이 함께 조성되는 ‘베이스볼 드림파크’가 내년 3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단지 조경은 캠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 강점을 상징하는 조경공간인 ‘하버드 스퀘어’를 시작으로 ‘스위첸 랜드 가든’, ‘워터풀 가든’, ‘애슬래틱 코트’, ‘어드벤쳐 가든’ 등 다채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역시 단지별로 운동시설인 ‘스위첸 짐’, 독서와 학습 공간으로 활용될 ‘스위첸 라이브러리’, G.X룸, 골프 클럽, 키즈라운지 등 다양하게 마련될 방침이다. 

스위첸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평면 설계도 기대를 모은다. 전용 59㎡A 타입은 3Bay 판상형 구조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고, 전용 59㎡B 타입은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이 일렬로 위치하는 LDK구조와 복도 팬트리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84㎡A타입은 선호도 높은 ‘ㄱ’자형 주방구조에 독립형 아일랜드 식탁이 제공되며, 전용 84㎡B타입은 11자형 대면형 주방구조를 통해 특화했다. 또한, 전용 110㎡ 타입에는 ‘ㄷ’자형 주방구조로 주방의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현관∙복도 팬트리 및 침실 1개소에 넉넉한 공간의 드레스룸을 확보해 수납공간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렌지 후드, 광파오븐, 고급형 주방TV(분리형), 팬트리(일부 타입) 등이 기본옵션으로 제공되며, 발코니 확장 시 개방감을 높이는 조망형 발코니 창호와 우물천장 설계가 기본 적용되고, 3구 인덕션, 주방 이태리 세라믹 상판, 다이나믹 아일랜드(일부 타입), 붙박이장(일부 타입) 등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단지는 청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약 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전 르에브 스위첸’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일원에 위치해 있고,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정의선, 인도서 모디 총리 면담…“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될 것”

2'한국어' 했었는데? 올해는 굳이 통역 쓴 아디다스 대표 '질타'

3I am '수감'에요…전청조 父 딸과 함께 감옥행 확정, 징역 5년 6개월

4속옷에 글 쓰다 선임에게 맞아...노홍철, "무척 맞았던 기억"

5‘대전 르에브 스위첸’ 22일(화) 1순위 청약 진행, 1∙2단지 중복청약 가능…

6문근영, "급성구획증후군 완치됐다"

7'편의점 수입 맥주' 또 오른다...'4캔 1만3000원' 시대 열어

8갈등 지속? 윤 대통령 면담 한동훈, 오전 일정 전격 취소

9대세 변우석, 교촌치킨 새 얼굴로…“반듯·성실 이미지 부합”

실시간 뉴스

1정의선, 인도서 모디 총리 면담…“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될 것”

2'한국어' 했었는데? 올해는 굳이 통역 쓴 아디다스 대표 '질타'

3I am '수감'에요…전청조 父 딸과 함께 감옥행 확정, 징역 5년 6개월

4속옷에 글 쓰다 선임에게 맞아...노홍철, "무척 맞았던 기억"

5‘대전 르에브 스위첸’ 22일(화) 1순위 청약 진행, 1∙2단지 중복청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