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대만 국민 야구장 ‘타이베이 돔’에 1호점 오픈
뿌링클 등 시그니처 메뉴와 현지 맞춤형 특화 메뉴 판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hc치킨은 오늘(11일) 대만 타이베이에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대만의 F&B 기업 ‘지옌 후통 그룹’(G-YEN HUTONG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만 시장에 첫 진출한다. 향후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등 대만 주요 도시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bhc 타이베이 돔점(Taipei Dome)은 대만 야구 챔피언 시리즈나 주요 국가대표 경기가 열리는 대만의 국민 야구장인 ‘타이베이 돔’에 위치한다. 최대 4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타이베이 돔’은 대만 최초의 돔구장으로 대형 쇼핑몰, 영화관, 호텔 등과 결합된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대만 대표 관광지인 국부기념관 및 쑹산 문화 창의공원과 인접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고메 파크라 불리는 수많은 미식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어 타이베이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요지이다.
대만 1호점은 약 40평, 30석 규모로 테이크아웃 및 매장 내 식사가 모두 가능하다. bhc치킨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옐로우 톤을 기본으로 화이트와 우드 톤의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전면의 통유리에는 돔구장 특성에 맞춘 친근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부착해 접근성을 높였다.
bhc치킨은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메인 치킨 메뉴 외에 대만 고객의 입맛에 맞춰 현지에서 인기 있는 대표 K-푸드인 떡볶이, 라볶이, 순두부 등 한식 메뉴도 전략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치킨 메뉴도 조각 단위의 치킨을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를 감안해 윙, 다리, 순살, 파티박스 등 다양한 콤보 메뉴를 강화하는 한편, 야구 경기나 콘서트 등 행사 관람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할 예정이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대만은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중화권 시장이다. 외식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높아 아시아 시장 확대에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철저한 현지 시장 분석과 맞춤형 전략 그리고 최적의 입지를 바탕으로 대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조기 안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대만 1호점 오픈으로 해외 매장을 7개국 26개 매장으로 확대했다. 토론토에 오픈한 캐나다 1호점을 포함 올해만 17개 해외 매장을 추가 개설하는 등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에 문을 여는 bhc 타이베이 돔점(Taipei Dome)은 대만 야구 챔피언 시리즈나 주요 국가대표 경기가 열리는 대만의 국민 야구장인 ‘타이베이 돔’에 위치한다. 최대 4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타이베이 돔’은 대만 최초의 돔구장으로 대형 쇼핑몰, 영화관, 호텔 등과 결합된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대만 대표 관광지인 국부기념관 및 쑹산 문화 창의공원과 인접해 현지 주민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고메 파크라 불리는 수많은 미식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어 타이베이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요지이다.
대만 1호점은 약 40평, 30석 규모로 테이크아웃 및 매장 내 식사가 모두 가능하다. bhc치킨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옐로우 톤을 기본으로 화이트와 우드 톤의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해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전면의 통유리에는 돔구장 특성에 맞춘 친근한 디자인의 스티커를 부착해 접근성을 높였다.
bhc치킨은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메인 치킨 메뉴 외에 대만 고객의 입맛에 맞춰 현지에서 인기 있는 대표 K-푸드인 떡볶이, 라볶이, 순두부 등 한식 메뉴도 전략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치킨 메뉴도 조각 단위의 치킨을 선호하는 현지 식문화를 감안해 윙, 다리, 순살, 파티박스 등 다양한 콤보 메뉴를 강화하는 한편, 야구 경기나 콘서트 등 행사 관람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할 예정이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대만은 홍콩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중화권 시장이다. 외식 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높아 아시아 시장 확대에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며 “철저한 현지 시장 분석과 맞춤형 전략 그리고 최적의 입지를 바탕으로 대만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조기 안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이번 대만 1호점 오픈으로 해외 매장을 7개국 26개 매장으로 확대했다. 토론토에 오픈한 캐나다 1호점을 포함 올해만 17개 해외 매장을 추가 개설하는 등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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