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준비 여기서”...하나은행, ‘하나 더 넥스트 연금플래너’ 출시
"은퇴 준비상태 진단 및 맞춤 솔루션 제공"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은퇴설계 솔루션 ‘하나 더 넥스트 연금플래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 더 넥스트 연금플래너는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과 연계해 퇴직연금뿐만 아니라 공적연금, 주택연금, 개인연금 등 보유 중인 연금 데이터를 한데 모아 연금자산 현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은퇴 준비 상태를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자산뿐만 아니라 은퇴 시점의 자산까지 고려해 노후를 잘 준비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은퇴 후 희망하는 연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추가 납입하거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연금 운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산출된 연금 운용 솔루션을 통해 은퇴 준비 현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은퇴 후 목표 자금, 은퇴 준비율, 연령대별 월평균 예상수령액 등을 점검해보고 맞춤형 은퇴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또 퇴직금 계산기, 연금용어사전, 연금 활용법 등 다양한 연금 정보 컨텐츠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가입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필요시 연금전문가와 일대일 상담 예약 및 컨설팅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바일 연금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금플래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하나은행을 통해 보다 손쉬운 연금 자산관리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막오른 제4인뱅 경쟁…“자본력·사업 실현 가능성 핵심”
2신한투자증권, ‘신한 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 신규 오픈
3美로 떠난 서학개미, 11월 거래액 90조원...역대 최대치
4‘이제 혼자다’ 결방 속 임영웅 '특집 편성'…"기묘한 타이밍"
5 ‘7억불 수출탑’ 삼양식품, 글로벌 브랜드 통합몰 만든다
6쿠팡, 고객 보호 위해 유통업계 최초 ‘안심마크’ 도입
7"안심하고 아이 맡겨요" 구미시, 아이돌봄 서비스 대폭 확대
8청도 레일바이크, 연말연시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
9경북 속 '영화 같은' 영화 촬영지 100선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