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링클 타고 세계로...bhc,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나친도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할랄 인증·현지 특화 메뉴·배달로 경쟁력 확보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bhc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hc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인 나친도(Nachindo)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ML)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와 나친도그룹의 아그네스(Agnes)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친도그룹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남아 산업 소비재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의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홀란드 베이커리(Holland Bakery)와 5성급 리조트인 콜든 튤립 홀란드 리조트(Golden Tulip Holland Resort)를 운영 중이다. 식음료(F&B) 분야의 전문성과 탄탄한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호텔 및 리조트 사업 등 사업 다각화에도 역량을 발휘해 현지에서 신뢰받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bhc는 나친도그룹의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전략을 높이 평가해 협력 파트너로 낙점했다. 자사의 제품력과 글로벌 운영 경험을 결합해 인도네시아 시장에 빠른 시간 내에 안착한다는 목표다.
인도네시아는 약 2억8000만명의 인구를 보유한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다. 이 중 약 50%가 30세 이하의 젊은 소비층이다. 이들은 외식과 패스트푸드 문화에 익숙하다.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수요가 높을 뿐만 아니라 K-컬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는 추세다.
bhc는 2025년 상반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위치한 최대 쇼핑몰에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매장을 점차 확대해 인도네시아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bhc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치킨을 밥과 함께 ‘식사’로 즐긴다. bhc는 ‘식사로 즐기는 K-치킨’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메뉴도 개발 중이다. 특히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특성을 고려해 사업 초기부터 할랄 인증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배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활성화된 온라인 주문 및 딜리버리 서비스로 고객 접근성도 높일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나친도그룹과의 협력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bhc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서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 K-컬처 열풍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교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태국·말레이시아·홍콩 등 7개국 27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태국 내 11개 매장과 대만 1호점 오픈 등 올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hc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소비재 기업인 나친도(Nachindo)그룹과 마스터 라이선스(ML)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와 나친도그룹의 아그네스(Agnes)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나친도그룹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남아 산업 소비재 기업이다. 인도네시아의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홀란드 베이커리(Holland Bakery)와 5성급 리조트인 콜든 튤립 홀란드 리조트(Golden Tulip Holland Resort)를 운영 중이다. 식음료(F&B) 분야의 전문성과 탄탄한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호텔 및 리조트 사업 등 사업 다각화에도 역량을 발휘해 현지에서 신뢰받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bhc는 나친도그룹의 현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전략을 높이 평가해 협력 파트너로 낙점했다. 자사의 제품력과 글로벌 운영 경험을 결합해 인도네시아 시장에 빠른 시간 내에 안착한다는 목표다.
인도네시아는 약 2억8000만명의 인구를 보유한 세계 4위 인구 대국이다. 이 중 약 50%가 30세 이하의 젊은 소비층이다. 이들은 외식과 패스트푸드 문화에 익숙하다. 프라이드치킨에 대한 수요가 높을 뿐만 아니라 K-컬처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는 추세다.
bhc는 2025년 상반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중심가에 위치한 최대 쇼핑몰에 첫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매장을 점차 확대해 인도네시아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bhc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치킨을 밥과 함께 ‘식사’로 즐긴다. bhc는 ‘식사로 즐기는 K-치킨’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로운 메뉴도 개발 중이다. 특히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특성을 고려해 사업 초기부터 할랄 인증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배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활성화된 온라인 주문 및 딜리버리 서비스로 고객 접근성도 높일 계획이다.
bhc 관계자는 “나친도그룹과의 협력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bhc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서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 K-컬처 열풍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교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는 태국·말레이시아·홍콩 등 7개국 27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태국 내 11개 매장과 대만 1호점 오픈 등 올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구속영장 발부
2장례식 '부의금 액수' 정답 있을까..."5만원이면 충분"
3日혼다·닛산 합병 논의...세계 3위 車 도약하나
4美 재계 대변하는 상의, 韓 플랫폼법 재차 반대...왜?
5'1기 신도시 재건축' 예정대로..."분당·평촌에 7700가구 공급"
6안양 최초 '국평 15억' 아파트, 무더기 미분양 발생...내년 2월 입주 앞둬
7김용범 메리츠금융 부회장, 49억 규모 자사주 매입
8"가격 인상 불가피"...포카리스웨트·오로나민C 판매가 오른다
9청도 신화랑풍류마을, 짚 롤러코스터 개장... "국내 최대 스카이트레일에 짜릿함 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