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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히토·하이볼 즐긴다”...스타벅스, 전국 11개 매장 시범 운영

커피·티 등 칵테일 음료로 개발
고객 반응 살핀 뒤 지속 여부 결정

스타벅스가 칵테일 음료 판매 시범 매장은 운영 중이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칵테일 음료 판매 시범 매장으로 오는 19일과 20일 밀락더마켓점, 광교SK뷰레이크41F점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칵테일 음료 판매 시범 매장은 총 11개로 늘어난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음료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 4월 영랑호리조트점에서 4종의 칵테일 음료를 처음 선보인 이래, 9월 스페셜 매장인 장충라운지R점을 오픈하면서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칵테일 음료를 선보이는 믹솔로지 바를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처음 도입했다.

이후 칵테일 음료에 대한 고객 선호도와 폭넓은 의견을 확인하고자 10월 여의도TP타워점을 시작으로, 11월 뚝섬역교차로점·광주시리단길점·케이스퀘어강남점·성수역점·신사역성일빌딩점, 12월에는 광주풍암호수공원점으로 칵테일 음료 시범 운영을 확대했다.

올해 10월부터 시범 판매를 진행하는 9개의 일반 매장에서는 커피와 티 음료 등을 주류와 혼합한 ▲자몽 허니 보드카 블렌디드 ▲라벤더 얼 그레이 하이볼 ▲파파야 유스베리 모히토 ▲버번 위스키 크림 콜드 브루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 등 5종의 칵테일 음료를 판매한다. 여의도TP타워점에서는 칵테일 음료와 어울리는 푸드로 브레드 스틱에 말린 프로슈토와 올리브가 함께 제공되는 프로슈토 그리시니도 함께 선보인다.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별도의 믹솔로지 바에서 스타벅스의 대표 커피 메뉴인 에스프레소·라떼·콜드 브루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시트러스 콜드 브루 마티니 ▲버번 위스키 크림 콜드 브루 등 총 11종의 다양한 칵테일 음료를 경험할 수 있다. 영랑호리조트점에서는 ▲콜드 브루 브라운 링 위스키 ▲자몽 허니 보드카 블렌디드 ▲라벤더 얼 그레이 하이볼 ▲파파야 유스베리 모히토 등 4종의 칵테일 음료를 판매한다.

칵테일 음료 중 일부는 옵션 선택이 가능해 알코올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는 26일에는 포트 와인에 허브와 향신료를 담은 티의 풍미와 상큼한 오렌지, 레몬이 어우러진 따뜻한 칵테일 음료인 '레드 와인 뱅쇼'를 영랑호리조트점을 제외한 10개 매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향후 고객 반응과 운영 상황을 테스트한 후 칵테일 음료 시범 판매 매장의 지속 운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새로운 음료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음료에서 영감을 얻어서 칵테일 음료를 소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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