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모하며 제주항공 참사 영상을?…최혜선, 솔로지옥, 피의 게임 출연 경력도
인플루언서 최혜선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영상을 올렸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최혜서는 31일 자신의 SNS에 외신이 보도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모습을 공유하며 “고인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논란이 된 건 해당 영상 속 사고 당시의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는 점이다.
누리꾼들은 “끔찍한 영상은 왜 올리냐” “트라우마 생길 것 같다” “유가족들 생각은 안 하냐”며 비난했고, 최혜선은 영상 삭제와 함께 “생각이 짧았다”며 사과했다. 그러면서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9일 오전 9시 7분께 제주항공 7C 2216편 여객기가 무안국제공항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추락, 활주로 외벽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81명의 탑승객(승객 175명, 승무원 6명) 중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숨졌다.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는 1월 4일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연예계에서는 연말 시상식 등 각종 공식 행사 및 콘서트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최혜선은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3’ 웨이브 ‘피의 게임3’에 출연했다.
일간스포츠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문가비 前남친' 지미 페이지, 정우성 저격? "넌 난민을 품어"
2해외건설 누적 수주, 59년 만에 1조 달러 달성
3손보업계, 제주항공 사고 피해 유가족에 1억원 성금 기부
4“미치고 급발진 할 듯”… ‘흑백요리사’ 윤남노, 예약 되팔기에 뿔났다
5최상목 “매주 F4회의 직접 챙길 것…과감한 시장안정조치”
6뉴욕증시, 새해 첫거래일에 하락 마감…'산타랠리' 실종
7달러 강세에 유로화 2년 만에 최저치 기록…석 달새 8%↓
8이호성 하나은행장 “손님 중심 영업으로 리딩뱅크 도약”
9 공수처 "윤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