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美 증시 기대주는 ‘이 종목’”…카카오페이 설문 공개

1~2위에 테슬라와 엔비디아…빅테크 기대감 커
1위 가리는 이벤트…우승팀에 2000만 포인트 분배

[제공 카카오페이]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올해 가장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으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종목을 두고 사용자들이 선호도 대결을 펼치는 ‘미장파이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 카카오페이는 지난 12월 중순 ‘페이로운 소식’을 통해 진행된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페이로운 소식’은 금융·투자·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금융 콘텐츠를 선보이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다.

총 6만7447명이 참여한 ‘2025년 가장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 종목’을 꼽는 이번 설문에서 테슬라(45%)와 엔비디아(28%)가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빅테크에 대한 기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다. 투표 후보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페이스북), 아마존닷컴, 알파벳(구글),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2024년 12월 13일 기준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7개 종목이다.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지난달 24일 ‘페이로운 소식’에서 진행한 지난해 미국 주식 투자 경험을 묻는 투표에서 5만4579명의 응답자 중 76%가 미국 주식에 투자했다고 답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SEIBro)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투자자의 미국 주식 결제금액은 5100억 달러로 2731억 달러를 기록한 전년도 대비 87% 늘었다. 불안정한 환율 조건에도 올해 미국 증시에 대한 투심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앞서 페이로운 소식 투표로 선정된 두 기대주를 두고 결승 투표를 벌이는 종목 대결 이벤트 ‘미장파이트’를 진행 중이다. 테슬라와 엔비디아 중 더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종목을 원하는 만큼 클릭해 투표해 더 많이 득표한 종목을 가리는 방식이다.

우승한 종목에 투표한 참여자들에게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총 2000만 포인트를 나눠 지급된다. 투표 페이지에서 카카오페이증권 ‘증권홈’으로 이동해 두 종목의 주가 정보를 확인하거나 ‘주식 모으기’ 기능으로 소수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해 투자와 재무 계획을 세우기에 앞서 연초 행운을 점쳐보는 ‘새해 복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의 서비스를 방문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 복돈 응모하기’버튼을 누른 후 ‘내 자산 확인하기’, ‘내 보험 진단하기’, ‘관심 있는 집 찜하기’ 중 1개 이상 방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미장파이트’와 ‘새해 복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증시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여전히 뜨겁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꾸준한 투심을 받고 있는 주요 대장주부터 최근 관심이 급등한 AI와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까지 카카오페이증권만의 정보성 높고 편리한 서비스로 확인하며 성공적인 새해 투자 하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방긋’...2520선 돌파

2LG생활건강, 22억원 규모 투자펀드 설립…“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314조원, 그 이상의 가치 지닌 토요타 ‘우븐 시티’

4화해,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 개최…크리에이터 1300명 모였다

5대상, 종로구·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설 선물세트 기부

6“집에서 일이 되나” 美 기업들, 트럼프 취임 앞두고 주 5일 출근 전환

7계엄사태에도…수출입은행, 30억 달러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

8김범석 배민 대표 “고객 집중, 혁신으로 다시 성장”

9“말했더니 폰에 광고가?” 시리 엿듣기 의혹에 애플 “마케팅에 사용 안해”

실시간 뉴스

1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방긋’...2520선 돌파

2LG생활건강, 22억원 규모 투자펀드 설립…“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314조원, 그 이상의 가치 지닌 토요타 ‘우븐 시티’

4화해,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 개최…크리에이터 1300명 모였다

5대상, 종로구·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설 선물세트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