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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진로골드 윷놀이 세트’ 판매...캐나다 페오스와 협업

접이식 윷판·두꺼비 말·변온 소주잔 등 윷놀이 세트 구성
힙트레디션 트렌드 반영...MZ 소비자 소장 욕구 자극

진로골드가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페오스와 협업해 출시하는 윷놀이 세트. [사진 하이트진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황금비율 진로골드와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페오스(PEOS)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는 2025년 설 명절을 앞두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진로골드 윷놀이 세트’를 페오스와 함께 제작·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전통적인 것을 힙(Hip)하게 즐기는 트렌드 ‘힙트레디션’을 반영해 MZ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켜 진로골드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진로골드 윷놀이 세트는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이 좋은 나일론 소재로 윷판을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진로골드의 에메랄드 블루와 로즈골드 색상을 조화롭게 디자인한 ▲접이식 윷판 ▲윷 ▲두꺼비 말 ▲로즈골드 로고가 나타나는 변온 소주잔 ▲충격 방어에 강한 파우치 등 아웃도어에서 활용 가능한 구성으로 제작됐다. 오는 17일부터 무신사에서 판매되는 진로골드 윷놀이 세트의 가격은 15만5000원이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외국인들에게 윷놀이 기반 술 게임을 전파하기 위해 캐나다와 호주에서 촬영한 제품 영상을 SNS에 공개해 눈길할 계획이다. 영상에는 자연 속에서 캠핑 중인 캐나다인들이 진로골드와 함께 윷놀이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소주와 윷놀이의 만남이 색다른 음주 문화를 전파하는 동시에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으로 하이트진로 측은 기대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만의 색깔로 전통적인 문화와 현대적인 아웃도어를 결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종합 주류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굿즈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골드는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강조한 15.5도 소주다. 진로골드는 원조의 정체성을 살린 ‘진로’와 균형 잡힌 부드러운 맛의 황금비율을 표현한 ‘골드’를 조합해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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