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가게 경쟁력 높이세요”...배민, 1:1 무료 컨설팅 진행

기존 ‘배민가게 밀착 컨설팅’ 개선…운영 횟수↑·업종 세분화
카페 디저트 업주 시작으로 한식·양식·일식 등 확대 운영 예정
기존 컨설팅 결과 평균 주문수 149%↑…매출도 131% 늘어

배달의민족이 자영업 업주들을 위한 1:1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진 우아한형제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자영업 업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통해 가게 경쟁력 향상과 성장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 같은 취지의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를 오는 2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페와 디저트 업종 대상으로 총 14명을 선정하고, 2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8주간 무료로 맞춤 솔루션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1기에 이어 올해 내 2~3기도 추가 모집한다.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은 가게 품질 개선과 가게 운영 안정화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교육이다. 먼저 가게 현황을 파악해 진단을 내리고, 가게 품질 개선·가게 손익 개선·가게 운영 활성화 측면에서 해법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가게 운영 성과를 측정하고, 그에 맞는 배민 전문가 실전 노하우와 외식업 전문가들의 전략을 제시해주는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모든 과정은 맞춤형 교육과 1:1 컨설팅으로 실시된다.

앞서 배민은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배민가게 밀착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14명의 업주를 대상으로 배민앱 서비스 활용법과 가게 경쟁력 및 손익 개선 컨설팅을 진행해 평균 주문수는 149%, 평균 매출은 131%가 상승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은 기존 성과를 바탕으로 필수 교육 과정만을 추려내 교육 기간을 단축했다. 한 기수당 교육 인원은 14명을 유지하되 연간 운영 횟수를 연간 3회로 늘리며 도합 42명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또 업종별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1기의 카페 및 디저트 카테고리에 이어  2기와 3기는 한식·일식·양식 등 업종별 맞춤 컨설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배달가게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작년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더 확대 운영해 더 많은 업주들의 성장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인뱅 3사, 작년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 30% ‘훌쩍’

2설화수, 배우 임윤아 글로벌 앰배서더 선정…글로벌 캠페인 전면 나서

3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2년 연속 금감원장상 수상

4무신사, 입점 브랜드 품질 강화 교육…상생 지원 본격화

5 검찰, '비상계엄 수사' 관련 공수처 압수수색

6코스피·코스닥 일제히 하락…비트코인·환율 변동성 확대

7다올투자증권, 신임 대표이사에 임재택 후보 추천…내달 21일 최종 결정

8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 출시…“90년대 감성 담은 간절기 필수템”

9이찬우 농협금융 회장, 직원들과 만나 “도전·경청·공감” 강조

실시간 뉴스

1인뱅 3사, 작년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목표치 30% ‘훌쩍’

2설화수, 배우 임윤아 글로벌 앰배서더 선정…글로벌 캠페인 전면 나서

3DB손해보험, ‘1사1교 금융교육’ 2년 연속 금감원장상 수상

4무신사, 입점 브랜드 품질 강화 교육…상생 지원 본격화

5 검찰, '비상계엄 수사' 관련 공수처 압수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