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연금개혁, 2월 모수개혁 입법완료 후 구조개혁 논의”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6일 국민연금 개혁 논의와 관련해 “2월 중 모수 개혁 입법을 완료하고 곧이어 구조개혁 논의에 착수하는 것을 목표로 신속한 추진 방안을 검토하라”고 당 정책위에 지시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 대표가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진행 중인 연금 개혁 논의와 관련해 진성준 정책위의장에게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조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모수개혁안은 21대 국회 합의와 크레딧 제도 도입 등을 포함해 검토하도록 했다"고 전했다.
지난 23일 열린 복지위 연금 개혁 공청회에서 여당은 '재정 안정'에 방점을 찍으며 모수개혁과 구조개혁을 병행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야당은 '소득 보장성 강화'를 강조하며 모수개혁에 보다 힘을 실은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중소기업, 인재영입에 '멋진 사무실' 기본이죠"...'작심오피스' 나선 까닭
2액운도 쫓고 집도 꾸미고...’운테리어‘ 한 달 새 40% 수직상승
3설 연휴 귀성길 '정체' 언제쯤...오후 4~5시께 극심 예상
4 기상청, 광주·포항·당진 등 20곳 대설주의보 해제
5“처음엔 세뱃돈으로” 청소년들 참을 수 없던 도박의 늪...‘15초 컷’ 빠른 결과 선호했다
6780억 건물 탐내다가 ‘찾았다 내 남편’...김숙 “이거 프로포즈야?”
7작년 수익률 1위는 비트코인·금...무려 133% ‘짭짤’ 원인은
8퇴직금 최대 '10억' 육박...5대 은행 퇴직자 줄 잇는다
9성과급도 반도체·배터리 희비...SK하이닉스 웃고, 삼성전자 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