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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미국 H마트 입점

hy가 이달부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수출한다. [사진 hy]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

hy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입점해 윌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는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지속 늘려갈 예정이다.

hy가 지난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1년에 2억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3000억원을 넘어섰다.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가 적용된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국내 시장의 8배에 달하는 17조원 규모의 미국 발효유 시장에 윌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안으로 대만,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해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로스앤젤레스(LA) 산불의 신속한 복구를 위한 기부도 진행한다. 현지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기금은 이재민 지원 및 복구 작업에 사용할 예정이며, 지원 규모는 총 6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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