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로열 패밀리 품격 담았다”...LF 닥스, 25SS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 론칭
매 시즌 새로운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 출시 예정
![](/data/ecn/image/2025/02/13/ecn20250213000034.562x390.0.jpg)
이번 컬렉션은 전세계 패셔니스타들이 주목하는 영국의 로열 패밀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통과 격식을 중시하는 영국 왕실은 국가 행사와 공식 연회 등 어디서나 세련되고 기품 있는 옷차림을 유지해왔다.
영국 왕실의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를 획득해 약 130년 동안 우수한 품질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 온 닥스는 고급 포멀 웨어에 대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로열 패밀리의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단아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을 시작으로, 닥스는 매 시즌마다 새로운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컬렉션은 프리미엄 소재와 정교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남성 수트와 우아한 실루엣의 여성 드레스 등으로 구성됐다.
영국 정통 테일러드 수트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 수트는 섬세한 실루엣을 강조하며, 최고급 유러피안 원사 업체와 협업해 개발한 까노니코 독점 원단을 적용했다. 견고하면서 유연한 소재감이 특징으로, 일상 속 격식 있는 자리는 물론 고급스러운 예복으로도 적합하다. 영국의 클래식 감성을 담은 핀 스트라이프 디자인의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한 더블 브레스티드 수트도 함께 출시했다.
여성 컬렉션은 로열 패밀리 여성들이 자주 착용하는 우아한 드레스 스타일을 반영해 세련된 실루엣과 케이프, 셔링 장식 등 감각적인 디테일을 강조한 원피스를 선보인다. 블랙·카멜·베이지 등 클래식한 컬러로 출시돼 품격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원피스와 팬츠에 매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트위드 자켓 등의 아이템도 함께 제안한다.
닥스는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전국 닥스 여성·남성 백화점 매장과 LF몰에서 컬렉션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동일 백화점 내 남성과 여성 매장에서 동시 구매 시 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LF 닥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결혼식·모임 등 특별한 순간을 위해 영국 로열 패밀리처럼 기품 있고 현대적인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도록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다”며 “이번을 시작으로 매 시즌 새롭게 구성된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법인, 현지 최초 지속가능 연계 채권 발행
2AI 탑재한 삼성 올레드 TV, 세계 1위 LG 올레드 TV 자리 넘을까
3수십억 아파트도 중고거래...정부, 집주인 실명인증 권고
4KT, 상장 이후 연간 최대 매출 기록...매출 26조원
5‘준공 후 미분양’ 2만 가구 돌파... “수도권 중심 해결책 필요”
6전자담배·보조배터리, ‘기내 선반’아닌 ‘비닐봉지’에 넣어 소지해야
7 삼양식품, 中 라면시장 본격 공략...전략 TFT 신설
8“스스로 생각하고 문제 푼다”...GPT-5 출시 앞둬
9러닝 크루 모여라…메르세데스-벤츠 부산 광안대교 달리기 행사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