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한국교원대 손잡고 AI로 에듀테크 혁신 나서
AI 디지털 교과서·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등 공동사업 추진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21일 한국교원대와 AI 기반의 K-에듀테크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여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미래 교육 혁신을 가속하기로 했다. ▲AI 디지털 교과서 ▲AI 교수학습 플랫폼 ▲원격교육 시스템 ▲AI 교원 보조 플랫폼 ▲유보통합 시스템 등 K-에듀테크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원연수·원격연수 등 교원 교육 혁신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 가기로 했다.
한국교원대는 국립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 유·초·중등 교사를 통합 양성하며, 교원 교육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시범 모델을 개발·보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에듀테크 도입에 적극 나서며 미래 교육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1일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이스트소프트가 교육 현장에 제공하고 있는 AI 휴먼 기반의 서비스 체험과 AI 휴먼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탐방 등이 한국교원대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K-에듀테크 혁신과 미래 교육 선도를 위해 한국교원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이 교육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3월 보금자리론 금리 동결…우대 적용 시 최저 연 2.65~2.95%
2북한, 러시아에 1000여 명 추가 파병…전사자 시신 송환 거부
3가계 소득 늘었지만...소비자는 지갑 잠궜다
4BC카드, 말뭉치 무상 공개…“국내 AI 경쟁력 강화 위함”
5한은 “올해 원·달러 환율 10% 오르면 물가 0.35%p 상승”
6신한카드,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7서울우유, 제로칼로리 과즙 음료 ‘올데이프룻 청매실’ 출시
8“AI 기술이 라이브 스트리밍에도 통했다”…진화하는 SOOP AI 생태계
9롯데건설, 본사 매각 포함 1조원 규모 유동성 확보 추진…“재무 건전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