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2월 총8456대 판매...내수·수출 회복 ‘신호탄’
국내 2676대·해외 5780대 판매
토레스·토레스 EVX 판매 견인

이는 신차 출시에 따른 대기 수요로 인해 내수 판매가 감소하며 전년 동월 대비 10.5% 하락한 수치지만, 내수와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며 전월 대비 4.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수출 부문에서는 카자흐스탄과 튀르키예를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 토레스와 토레스 EVX의 판매가 늘어나며 전년 동월 및 전월 대비 소폭 증가하는 등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이러한 수출 증가세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KGM은 올해 첫 글로벌 행사로 지난 1월 튀르키예에서 액티언 론칭과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 SUV 선호도가 높은 튀르키예 시장은 최근 전기차 수요까지 급증하며 성장 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신차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감소했지만, 전월과 비교하면 16.3% 증가하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KGM은 3월 중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차를 출시하는 동시에 차량 전시 및 시승 체험이 가능한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개관하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무쏘 EV’는 정통 SUV 디자인에 픽업 스타일을 결합해 넉넉한 적재 공간과 정숙한 승차감을 갖춘 도심형 전기 픽업 모델이다. 레저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 주행에서도 활용성이 높아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GM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을 탑재해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효율성을 조화롭게 결합했다. 이를 통해 실 주행 연비를 대폭 개선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경제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KGM 관계자는 “수출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신차 출시를 앞둔 대기 수요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로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신모델과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과 고객 대응을 강화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내수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KG케미칼 친환경 요소수 ‘녹스케이’로 해양레저·캠핑 산업에 진출
2"반클리프 식상하다면"...루이비통 '자개 목걸이'도 신상 나왔다, 가격은?
3日 후쿠시마 할머니 “죄송합니다”…제주 해녀들 만나 원전 오염수 방류 사과
4"우석 오빠 만날 수 있대"...이디야 출근도장 찍는 사람들
5서울보증보험, 공모가 2만6000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240.8:1
6안덕근 “美와 에너지·조선·관세 등 5개 상시 협의체 구축”
7“손실 보상금 준다더니 알고보니 ‘가짜 코인’”…신종사기 주의보
8한 끼가 ‘국밥 40그릇’ 가격...안성재, 모수 재개장 앞둬
9텐센트 AI 챗봇, 딥시크 제치고 中 아이폰 앱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