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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럭스, 럭셔리 UX 혁신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사용자 경험 부문 수상...“럭셔리 헤리티지를 혁신 서비스로 제시”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 [사진 알럭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알럭스(R.LUX)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사용자 경험(UX)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제품·커뮤니케이션·사용자 경험·인테리어 등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사용자 경험 부문은 애플·구글·삼성전자·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테크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

iF 심사위원단은 알럭스에 대해 “소비자 선호도에 맞는 럭셔리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럭셔리 뷰티 서비스”라며 “소비자 중심 디자인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알럭스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헤리티지(Heritage)를 ‘24시간 배송’과 ‘선물하기’ 등 혁신적 서비스로 제시하며 럭셔리 쇼핑을 새롭게 정의했다”고 덧붙였다.

알럭스는 쿠팡의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누리는 럭셔리 경험을 위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앱) 환경을 구축했다. 블랙&화이트 콘셉트로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소비자가 상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할 수 있는 단순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각 럭셔리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상품 페이지와 고품질 이미지, 알럭스 전용 영상 등으로 실제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알럭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럭스는 최근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 ‘New Rule. New Luxury’ 캠페인을 런칭, 지난 1일 국내 최대 크기의 옥외광고 매체인 코엑스 케이팝스퀘어에 3D 아나몰픽 광고를 공개했다. 이는 3월 한 달 간 상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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