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오뚜기, 1분기 영업익 575억...전년 대비 21.5%↓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오뚜기가 국내외 판매 호조로 올해 1분기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다만 판관비 증가 및 환율 상승 등의 여파로 수익성은 뒷걸음질 쳤다.
오뚜기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5% 감소한 57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늘어난 9208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5% 감소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수 시장에서 만두·피자·냉장면 등 냉장·냉동 제품 판매가 늘었고, 수출도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늘었다”며 “다만 인건비, 운임 및 보관료 등의 판관비 증가와 환율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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