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탄력 있는 통통한 손을 원한다면

탄력 있는 통통한 손을 원한다면

주름과 돌출된 정맥 개선하는 데 도움되는 새로운 주사용 충전제 FDA 승인 받아
손등에 주름이 생기면 나이 들어보이기 때문에 필러 시장에선 손등 충전 분야가 블루오션으로 꼽힌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주사용 충전제(injectable fillers)는 계속 인기를 끌면서 이제 거의 패션의 필수 액세서리가 됐다. 유명 미국 모델 겸 방송인 카일리 제너 같은 도톰한 입술과 할리우드 배우 같은 통통한 얼굴도 이제는 의사에게 한 번만 가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주사용 충전제는 주로 노화의 표시를 완화하기 위해 얼굴에 주입된다. 그러나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최근 손등에 사용되는 충전제를 승인했다.

미국성형외과학회(ASPS)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연조직 충전 시술을 279만 건 실시했다. ‘피하 충전제’로도 불리는 연조직 충전제는 얼굴의 풍만한 윤곽선을 ‘복구’하기 위해 사용된다. 입술을 도톰하게 하거나 주름을 잘 보이지 않게 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히알루론산과 폴리락트산 등을 사용하는 여러 충전 제품이 나와 있다.

그중 하나가 손등을 젊고 탄력 있게 보이도록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최근 승인된 히알루론산 충전제 ‘레스틸렌 리프트(Restylane Lyft)’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레스틸렌 리프트는 ‘21세 이상 환자의 손등에서 나이와 관련된 용적 손실을 수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충전제가 현재 환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제조사 네슬레 스킨 헬스는 레스틸렌 리프트가 손등에 주입하는 충전제로 FDA 승인을 받은 첫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얼굴 외에 신체의 모든 부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FDA가 승인한 첫 제품이기도 하다. 히알루론산은 신체 조직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로 피부와 연골을 구성하는 당분 종류다. 그렇지만 시술을 받는다고 그 결과가 평생 지속되는 건 아니다. 한번 시술 받으면 그 효과는 약 6~12개월만에 사라진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레스틸렌 리프트는 힘줄과 주름, 정맥이 드러나는 것을 감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한 의사는 환자들이 얼굴은 아직 젊어 보이는데 손이 나이가 들어보여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 충전제를 사용하면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레스틸렌 리프트는 FDA가 승인하기 몇 년 전부터 환자에게 성형 목적으로 사용됐다고 한 의사가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에 말했다. 하지만 손등이라는 특정 부위에 충전제품이 승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손의 여러 부위에 적은 양을 주입하거나 한번에 많이 주입한 뒤 손으로 눌러 손등 전체에 자리 잡도록 할 수도 있다.

- 니나 고들류스키 뉴스위크 기자

※ [뉴스위크 한국판 2018년 6월 18일자에 실린 기사를 전재합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빅5’ 병원 ‘주 1회 셧다운’ 예고…환자들 “사직의사 명단 공개하라”

2尹대통령-이재명 29일 첫 회담…“국정 현안 푸는 계기되길”

3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4목동14단지, 60층 초고층으로...5007가구 공급

5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6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6월 26일 출시 확정

7‘보안칩 팹리스’ ICTK, 코스닥 상장 도전…“전 세계 통신기기 안전 이끌 것”

8신한금융 1분기 순익 1조3215억원, 전년 동기 比 4.8%↓

9LG유플러스,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공식 출시

실시간 뉴스

1‘빅5’ 병원 ‘주 1회 셧다운’ 예고…환자들 “사직의사 명단 공개하라”

2尹대통령-이재명 29일 첫 회담…“국정 현안 푸는 계기되길”

3이부진 표 K-미소…인천공항 온 외국 관광객에게 ‘활짝’

4목동14단지, 60층 초고층으로...5007가구 공급

5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