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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의 판매 실적 나이스!

나이키의 판매 실적 나이스!

연간 223억 달러의 운동화 매출로 글로벌 스니커즈 시장 선도한다
이름이 시사하는 바와 달리 농구화·테니스화·러닝화는 요즘 코트와 트랙에서만 착용하는 신발이 결코 아니다. 일반적으로 스니커즈로 알려진 운동화는 기업 임원실과 패션쇼 무대에 이르기까지 도처에서 눈에 띄며 나이키와 아디다스 같은 기업들이 스니커즈 열풍에 편승해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인다.

나이키가 연간 223억 달러의 운동화 매출로 글로벌 스니커즈 시장의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일본 러닝화를 라이선스 판매하는 기업으로 출발한 나이키는 그들의 가장 상징적인 실루엣 일부를 선보인 1970년대 단기간에 독자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했다.

흥미롭게도 1970년대 출시된 모델 중 일부는 오늘날에도 나이키의 최고 인기 모델로 꼽힌다. 스니커즈 시장은 끊임없이 혁신과 향수 사이를 넘나든다는 점에서 남다른 특성을 지닌다. 1970년대~1980년대 디자인의 운동화 판매량이 첨단기술을 적용한 최신 모델과 같거나 또는 많은 도시에서 그 수준을 웃돈다.

- 펠릭스 릭터 스타티스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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