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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도 통했다’…쿠키런:킹덤, 미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6위 달성

미국 내 자체 최고 순위 연이어 경신…일본 공략으로 쌓은 마케팅 노하우 바탕
현지 인플루언서 성우로 기용, 접근성과 화제성 높이는 전략 주효

 
 
쿠키런:킹덤 대표 이미지 [사진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자사 모바일 RPG ‘쿠키런:킹덤’이 최근 미국 내 자체 최고 순위를 연이어 경신하며, 27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그동안 미국에서 꾸준한 순위 상승을 기록했던 쿠키런:킹덤은 9월 초 ‘타올라라! 열정의 홀리베리 왕국’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게임 인기 및 매출 순위 모두 100위권에 진입하며 가파른 오름세를 나타냈다.
 
데브시스터즈는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성우로 기용하며 주요 타깃의 접근성과 화제성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RPG 및 데코레이션 장르 유저는 물론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선호군, 성우와 인플루언서 팬층까지 집중 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다.
 
영어 버전 성우진 전체 모습을 담은 트레일러는 공식 유튜브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200만회 및 댓글 3800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키런:킹덤 미국 매출 순위 [사진 앱애니]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킹덤의 미국 본 캠페인을 다음 달 8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일본 공략을 통해 쌓은 해외 마케팅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에서도 현지 인지도 증대와 신규 유저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최근 업데이트와 함께 관심도 확대를 위해 선보인 홍보 콘텐트가 유저들 사이에 확산되면서 순위를 대폭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며 “뿐만 아니라 여러 인종과 문화, 배경을 아우르는 쿠키들의 다양성에 미국 및 서양권 유저들이 열정적인 반응을 나타낸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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