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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들의 차 맞네"...기아 K8, 4050세대 몰렸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K8 출시 1년 조사
구매 비율 50대 33.6%·40대 29.2%

 
 

기아가 출시한 준대형 세단 K8. [기아]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서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경쟁하는 기아 K8은 40·50세대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기아 K8 출시 1년(2021년 4월~2022년 3월)간 신규 등록 대수(하이브리드 제외)를 조사한 결과, 기아 K8의 40·50세대 구매 비중은 62.8%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기아 K8을 구매한 40·50세대는 총 9156명으로 나타났다. 이 중 남성의 비율은 76%(6960명)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다. 40·50세대 여성의 구매 비율은 24%(2196명)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50대의 구매 비율이 33.6%(4904대)로 가장 높았다. 이어 40대 29.2%(4252대), 60대 17.3%(2527대), 30대 2194대(15.1%), 20대 4.8%(700대) 순이었다.
 
한편, 기아 K8의 출시 후 1년간 신규 등록 대수(하이브리드 제외)는 2만7751대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경쟁 차종인 그랜저(5만1831대)와 비교하면 2만4080대 적은 수치다.

이지완 기자 lee.jiwan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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