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게임즈 ‘오딘’, MMORPG 핵심 콘텐츠 ‘공성전’ 전격 오픈

클래스별 희귀 등급 신규 패시브 스킬 출시, 각 클래스의 특성 강화
‘공성전’ 업데이트 기념 다채로운 이벤트 실시, 풍성한 보상 제공

 
 
 
오딘 이미지 [사진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MMORPG의 꽃이라 불리는 ‘공성전’을 전격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거나 지켜내는 대형 전투 콘텐츠이며,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탑재했다. 이용자들은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사전에 길드원간의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빛나는 명예와 강력한 권력을 쟁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 클래스별로 ‘선봉 대장’, ‘넘치는 기운’, ‘노련한 전투’ 등 총 10개의 희귀 등급 패시브 스킬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던전 콘텐츠인 ‘그림자 성채’ 또는 제작을 통해 신규 패시브 스킬북들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클래스의 특성을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어쌔신’의 약점 찌르기, ‘세인트’의 부활, ‘디펜더’의 수호의 사슬 등을 포함한 다수 스킬이 상향돼 각 클래스의 특징을 더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차 클래스 변경’도 오픈한다. 이용자는 클래스 변경 기간 중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변경 가능하다. 단 ‘실드 메이든’ 외 다른 클래스를 ‘실드 메이든’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성전 업데이트 7일 출석’ 이벤트를 오는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들은 ‘공성 응원 주문서’, ‘아바타/탈 것 소환 선택권 11회’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12월 6까지는 ‘로스크바의 공성전 업데이트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해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인 ‘골드’와 아이템들의 출현 빈도수를 증가시키고 12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공성전 업데이트 기념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간에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신성의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을 비롯한 보상들을 선물한다.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의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대한 정보는 ‘오딘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카카오가 환경부와 손잡고 하는 일

2원빈 'T.O.P', 16년만에 S.T.O.P. 동서식품과 광고 계약 종료

3가입만해도 돈 번다?…G마켓, 연회비 4900원에 3배 캐시백

4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18호' 발사 성공

5“유치한 분쟁 그만” 외친 민희진, 하이브 주가 하락도 멈출까?

6아일릿은 뉴진스를 표절했을까

7홍콩 ELS 타격에…KB금융 순익 전년比 30% ‘털썩’(종합)

8하나증권, 중소벤처기업들 해외진출 적극 지원한다

9‘범죄도시4’ 이틀 만에 133만 돌파했지만... 관련 주는 '하락' 출발

실시간 뉴스

1카카오가 환경부와 손잡고 하는 일

2원빈 'T.O.P', 16년만에 S.T.O.P. 동서식품과 광고 계약 종료

3가입만해도 돈 번다?…G마켓, 연회비 4900원에 3배 캐시백

4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18호' 발사 성공

5“유치한 분쟁 그만” 외친 민희진, 하이브 주가 하락도 멈출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