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로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였다. 올해는 6월 소비 진작을 위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5월 30일부
본격화된 엔데믹 시대를 맞아 패션업계가 ‘리오프닝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가운데, 일부 패션 업체들의 괄목할만한 성과가 눈길을 끈다. ‘효자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패션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발자취를 남긴 패션 기업들이 올해 선보일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상승세 견인한 ‘효자브랜드’…“토털 패션 브랜드 목표”지난해 전
네이버랩스가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디지털 트윈 기반의 증강현실(AR) 관람 경험을 위한 AR 내베이게이션 서비스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베타 테스트는 오는 11월 14~25일, 12월 5~1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AR 내비게이션 체험을 희망하는 관람객들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과 AR 내비게이션은 네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박물관·미술관 주간’(박미주간)을 이달 13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한국위원회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함께 여는 올해 박물관·미술관 주간(박미주간) 주제는 '박물관의 힘: 박물관의 선한 영향력'이다. 개막식은 13일 오후 3시부터 90분간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진행은 방송인 마크 테토가 맡는다.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 첫날인 지난 5월 6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도 다시 관람객에 개방됐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문을 닫은 지 71일 만입니다. 관람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 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전시장 입구에서 발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 1시간당 입장 인원도 300명으로 제한됩니다. 관람 시간은 코로나
한 손으로 조작 가능한 대화면 선호...웨어러블 기기 발전 따라 크기 논쟁 무의미할 수도 2011년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는 ‘폰? 태블릿? 갤럭시 노트!’라는 카피와 더불어 등장했다. 갤럭시 노트가 크게 성공하자 세간에는 ‘소 뒷걸음질 치다 쥐 잡은 격’이라는 반응이 있었다. 당시로서는 큰 5.3인치 화면은 도박에 가까운 것이었기 때문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대박을
윤달은 조상 기리는 때예부터 이장, 묘지단장 등을 윤달에 하면 집안이 평안하고 자손이 번창한다고 한다. 올해 6월 23일 윤달이 시작된다. 시안(1577-5080)은 분당에서 7분대 거리의 가족봉안묘로 수도권 일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원 못지않게 잘 가꾸어진 조경과 휴식 공간에서 가족 나들이를 겸하는 성묘객이 많다. 가정의 달 5월에 윤달을 미리 준비하며 조상을 기리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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