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Briefs
BIZ Briefs
|
윤달은 조상 기리는 때
예부터 이장, 묘지단장 등을 윤달에 하면 집안이 평안하고 자손이 번창한다고 한다. 올해 6월 23일 윤달이 시작된다. 시안(1577-5080)은 분당에서 7분대 거리의 가족봉안묘로 수도권 일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원 못지않게 잘 가꾸어진 조경과 휴식 공간에서 가족 나들이를 겸하는 성묘객이 많다. 가정의 달 5월에 윤달을 미리 준비하며 조상을 기리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주유상품권 증정 이벤트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www.bridgestone-korea.co.kr)가 6월 15일까지 자동차정비 전문 프랜차이즈 GS오토오아시스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의 GS오토오아시스 지점에서 브리지스톤의 고성능 타이어 ‘투란자 GR80’ 1본이나 연비절약 타이어 ‘비스타일 EX’ 2본을 구매하면 주유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또 브리지스톤 타이어 2본 이상 구매 시 와이퍼를 무상 제공한다(일부 차종 제외).
.
.
|
SUV/RV·세단 부문
혁신상품 위너 수상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는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SUV/RV 및 세단 부문에서 혁신상품 위너를 수상했다. 특히 어코드와 CR-V는 같은 부문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혼다는 최다 판매 모델 어코드 3.5와 CR-V를 비롯해 지난해 총 1만2356대를 판매하며 국내 수입차 업계를 이끌어 왔다.
|
항공에서 맛보는 명품 샴페인
대한항공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세계적 와인 명가인 프랑스 ‘로랑 페리에’ 샴페인을 국제선 중・장거리 노선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에서 서비스한다. 대한항공이 서비스하는 3종의 샴페인은 프랑스 대통령 전용기에 서비스되는 ‘그랑 시에클’, 전 세계 최다 판매를 기록한 ‘큐베 로제 브류트’, 영국의 찰스 왕세자가 품질을 보증한 ‘브류트 엘-페’다. 프랑스 샹파뉴 지방에서 직접 공수한다.
|
프리미엄 골프클럽 ‘GIII’
50주년 골드 드라이버
프리미엄 골프클럽 GIII의 공식 수입업체 마스터스 인터내셔널은 GIII의 출시 50주년을 맞아 골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핑크 골드 색상으로 티타늄 단조 컵 페이스로 반발력을 높여 더욱 향상된 비거리를 실현시키는 ‘하이퍼 이펙트 스트럭처 페이스’ 구조로 만들었다.
저중심 설계로 인한 최적의 타구감과 탄도를 유지하며, 고밀도 SVF 카본 소재의 전문 샤프트를 채용했다. 따라서 가벼우면서도 복원력이 매우 높아 강력한 파워의 탄력이 비거리를 늘려 준다. 한편 샤프트 상단 부분에 사용된 나노테크 소재인 ‘플로렌 글라스 프리프랙’은 방향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GIII 50주년 골드 드라이버는 중후함이 넘치는 블랙 디자인으로 순금을 사용하여 이온 플레이팅 처리함으로써 일본의 전통적 조형미가 돋보인다. 홈페이지(www.masters.co.kr)에서 정품 등록 시 2년간 무상 AS수리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295만원이다.
|
견과류로 만든 ‘큐원 웰빙넛바 믹스’
삼양사(www.samyang.com)가 영양이 풍부한 원료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큐원 웰빙넛바 믹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일견과믹스’ ‘크리스피너겟믹스’ ‘버무림시럽믹스’로 구성돼 있어 별도의 재료가 필요 없다. 또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된 아몬드, 해바라기씨, 캐슈넛, 크랜베리, 파인애플 등의 건강 원료가 들어있어 건강 간식으로 그만이다.
.
.
|
뮤지컬 클레오파트라 2009
(재)국립중앙박물관문화재단은 5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이집트 문명전 기념 대작 뮤지컬 ‘클레오파트라’를 선보인다. 극장 ‘용’(1544-5955)에서 공연되는 ‘클레오파트라’는 체코의 대표적인 인기 뮤지컬이다. 이집트·로마 시대의 극적 재현과 50여 명의 대규모 출연자가 꾸미는 웅장한 무대, 또 오페레타 형식의 음악과 극적인 줄거리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
Qook? 드디어 실체 드러내
궁금증을 자극하는 티저 광고로 화제를 모은 쿡(Qook)이 정체를 살짝 드러냈다. 새로 방송을 시작한 쿡 인터넷전화 광고를 통해서다. 길을 걷다가 갖고 싶은 것들은 스테이플러로 ‘쿡!’ 찍으면 모든 걸 한 번에 할 수 있게 된다는 내용이다. 쿡 인터넷 전화를 통해 홈ATM, 영상통화, 교통정보, 날씨정보, 음악감상, 증권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집전화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
이기는 체질로 바꿔라
2007년 100만 부 판매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에 오른 ‘이기는 습관’ 제2탄이 나왔다. 신저 ‘이기는 습관 2’(샘앤파커스 펴냄, 정가 1만2000원)는 ‘적당히 잘하고 있다’는 위안, ‘이 정도면 됐다’는 안도 따위는 버리라고 제안한다. 소니코리아·위니아만도의 마케팅 총괄본부장 등을 거친 마케팅 전략가 출신의 저자가 이번에는 원칙과 기본기를 튼튼히 하는 ‘일의 기본론’을 다뤘다.
어떤 조직이든 1년 반짝 잘할 수는 있다. 호황일 때는 뾰족한 전략이나 고민 없이도 잘나갈 수 있다. 하지만 환경이 바뀌고 승부의 법칙이 달라지면 어떨까? 뛰어난 전략과 마케팅 중심의 현장주의 사고방식 및 실행방법이 없으면 생존이 쉽지 않다. 무엇이 우리의 경쟁력을 유지시켜 주고, 해가 지날수록 더욱 강해지는 체질로 만들어줄 수 있을까. 불황의 길목에서 경쟁력 강화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강한 자극과 함께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올해 연말정산은 얼마 받지?"...15일부터 '이것'으로 간편하게 확인한다
2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익 702억원…전년대비 61.5% 증가
3동양생명, 3분기 순이익 2657억원 시현…전년比 22.2% ↑
4교보생명, 친환경 실천 캠페인 통해 숲 운동장 조성
5핀트, 연금저축 투자일임 가입금액 로보어드바이저(RA) 전체 1위
6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
7드레이푸스 칠리즈 CEO, UDC 2024 핵심 연사 참여
8삼성화재,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 연계보상·청구대행 서비스 확대
9산업부 "美 통상 환경 변화에도 기회 있다...위기 줄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