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에서 숏폼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유저들이 직접 생성하는 짧은 VOD인 ‘유저클립’과 ‘CATCH’는 3년새 3배 이상 늘어났다. 단순히 VOD의 양만 늘어난 것이 아니라,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등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아지고 있다.28일 SOOP에 따르면, 2020년 전체 VOD 중 14% 수준이었던 유저 클립은 올해 1분기 전체 VOD 중 49%를 넘어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들이 온라인으로 커스텀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가 마련됐다.SOOP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손잡고 인기 스트리머들이 손쉽게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SOOP은 고유한 팬덤 커뮤니티를 보유한 스트리머들이 굿즈 제작을 통해 팬
SOOP이 1분기 역대 최대 채팅 횟수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최근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아지고 더욱 다양한 스트리머와 콘텐츠가 등장하면서, 사용자들이 실제 활동을 나타내는 채팅, 평균 시청 유저, 평균 시간 등의 인터랙션 수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의 활성화 수준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이중 채팅 횟수는 유저와 스트리머 간의 상호작
하나은행은 13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오룡동 소재 천안역지점에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센터 ‘천안역 컬처뱅크’를 이전 개점했다고 밝혔다.‘천안역 컬처뱅크’는 2019년 4월 최초 오픈해 현재까지 약 2만여명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등 충남지역의 외국인을 위한 글로벌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에 하나은행
컴투스는 10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78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별도 기준 매출 1267억원, 영업이익 62억원으로 역시 흑자전환했다.‘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및 야구 게임 라인업 등 주력 타이틀의 건재한 인기로 실적을 견인했으며, 특히 해외 매출이 견고하게 이
크래프톤이 8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 원, 당기순이익 348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0% 증가했다.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2552억원 ▲
카카오게임즈가 8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4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약 1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1% 증가, 전분기 대비 약 13.2% 감소했다.특히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약 5.3%, 약 4.1% 증가한 약 1769억 원을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1분기 매출 595억원, 영업이익 81억원, 당기순이익 9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긍정적인 매출 추이를 나타내고 있는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쿠키런: 킹덤’은 1분기 평균 활성 유저수 및 신규 유저수가 지난해 4분기 대비 각각 40%, 225% 상승하면서 중국을 제외한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를 신호탄으로 ‘비욘드 코리아’에 가속도를 붙인다.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에버소울’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지난 4월 17일 현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일본 출시일을 공개했다. 이어, 25일에는 ‘아키에이지 워’의 대만 쇼케이스를 개최, 대만을 비롯한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의
넥슨은 그레이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T’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프로젝트T’는 글로벌 흥행 웹소설·웹툰 ‘템빨’ IP를 그레이게임즈가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독점 개발 중인 MMORPG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11년째 장기 연재 중인 웹소설 ‘템빨’은 국내에서 웹소설·웹툰
1DGB대구은행, 연 20% 적금 윤곽 나왔다…가입 시 유의사항은
2제이비케이랩 신약후보물질, 난소암 전이 단백질 억제 효과 확인
3SC제일은행, 시중은행 중 사회책임금융 증가폭 ‘최고’
4KB금융, 인니·미얀마 현지 직원 초청…글로벌 네트워크 워크숍
5서울시, 3년간 신혼부부에 공공주택 4400호 공급
6삼성전자 노조, 창사 이래 첫 파업 선언
7저축은행 1분기 1543억원 순손실…‘적자 늪’ 탈출한다
8미래 준비하는 컬리...AI 역량 키운다
9한-UAE,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체결…아랍 국가와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