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에버소울’로 아시아권 시장 확대

‘비욘드 코리아’ 가속도

아키에이지 워 이미지 [사진 카카오게임즈]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를 신호탄으로 ‘비욘드 코리아’에 가속도를 붙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3월 ‘에버소울’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지난 4월 17일 현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일본 출시일을 공개했다. 이어, 25일에는 ‘아키에이지 워’의 대만 쇼케이스를 개최, 대만을 비롯한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의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비욘드 코리아’를 주요 과제로 선언했던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과 ‘아키에이지 워’로 아시아권 시장 공략을 시작하며 또 한번의 모멘텀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日시장에 애니메이션풍 게임 ‘도전장’

카카오게임즈는 일찍이 애니메이션풍 게임에 주목,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일본 인기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게임들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며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1월에는 나인아크가 개발한 애니메이션풍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화권 지역에서 유의미한 초기 성과를 거뒀다.

‘에버소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한 카카오게임즈는 고도의 현지화를 통한 일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마에다 레나, 노구치 루리코 등 일본 유명 성우를 기용한 풀더빙 지원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 2월초에는 현지 이용자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장 반응을 확인하기도 했다. 특히 테스트에서는 3D 캐릭터 디자인과 편리한 전투 시스템 등이 호평을 받으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지난 3월 열린 미디어 콘퍼런스에는 약 50명의 현지 매체가 참석한 가운데 현지 서비스 계획 발표와 사전등록 시작을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현지에서 첫 라이브 방송을 열고 일본 출시일을 5월 29일로 확정하며, 막바지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일본의 인기 IP 기반 애니메이션풍 게임 서비스를 이어오던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로 성공적인 시장 데뷔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에버소울 이미지 [사진 카카오게임즈]

중화권 서비스 ‘자신감’…‘오딘’ 이어 ‘아키에이지 워’로 대만, 일본 등 아시아권 시장 공략

‘에버소울’에 이어 대만 현지에서 ‘아키에이지 워(대만 서비스명 – 상고세기: 전쟁)’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아키에이지 워’의 첫 글로벌 확장을 가시화했다.

중화권 게임시장은 카카오게임즈가 비욘드 코리아를 발표한 이후 ‘오딘’의 서비스 확장을 시도한 첫 해외 시장이다. 한국과 유사한 게임 선호도를 보이는 만큼 ‘오딘’ 역시 출시 직후 대만 앱 스토어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냈다.

‘오딘’은 성공적인 중화권 시장 안착에 멈추지 않고 지난해 6월, 일본으로 지역을 확장하며 아시아권 MMORPG 서비스 경험을 축적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에 이어 ‘아키에이지 워’로 아시아권 시장에 MMORPG 영역 확대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키에이지 워’는 지난 3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 세계관과 종족 등의 정보를 공개했으며 지난 4월 25일, 현지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총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 현지 서비스 계획 발표와 함께 대만과 일본, 동남아시아 지역의 사전등록 시작을 발표하며 2분기 출시 준비를 본격화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016년 출범 후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터널 리턴’ 등 다장르의 게임들을 히트시키며 빠른 속도로 게임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왔다”며 “상반기부터는 주요 타이틀의 서비스 권역을 확장해 비욘드 코리아에 가속도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아이리드비엠에스, 美서 폐섬유증 치료제 IL1512 전임상 결과 공개

2일리카페, ‘이우환 아트컬렉션’ 한정수량 2차 판매 오픈

3 육군 32사단, 훈련 중 수류탄 터져…1명 심정지

4한솔홀딩스 ‘주당 3000원 공개매수’ 소식에...로지스틱스, 15%대 급등

5글래스돔, ‘글로벌배터리연합 디지털 배터리 여권 프로젝트’ 주관사 선정

6올해 1주택자 재산세 감면…인구감소지역선 ‘세컨드 홈’ 특례 적용

7하나은행,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업무협약…금융지원 나서

8줍줍도 아닌데…래미안 원베일리 1가구 청약에 3만5000여명 몰렸다

9대구경북 행정통합 '급물살'... 홍준표 "2년 뒤 통합 대구시장 선출하자"

실시간 뉴스

1아이리드비엠에스, 美서 폐섬유증 치료제 IL1512 전임상 결과 공개

2일리카페, ‘이우환 아트컬렉션’ 한정수량 2차 판매 오픈

3 육군 32사단, 훈련 중 수류탄 터져…1명 심정지

4한솔홀딩스 ‘주당 3000원 공개매수’ 소식에...로지스틱스, 15%대 급등

5글래스돔, ‘글로벌배터리연합 디지털 배터리 여권 프로젝트’ 주관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