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매출이 저조한 점포 12곳을 폐점하는 등 구조조정을 진행한 롯데마트가 이제는 폐점 대신 ‘리뉴얼’이라는 카드를 꺼냈다. 부실 점포를 없애는 대신에 새롭게 꾸며, 경쟁력을 다시금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리뉴얼 전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실제 지난 한 해 동안 리뉴얼한 매장은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포함해, 총 12개 점포에 다다른
와인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폭발 기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부터 시작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식이 줄고 집에서 친구, 가족과 즐기는 ‘홈파티’가 늘면서 와인이 의외의 호황을 맞았다. 가 지난 5년간(2017~2021년)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의 와인 수입 실적 동향을 분석한 결과, 5년 새 수입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
명품 브랜드 매장 앞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일명 ‘오픈런(매장 오픈에 맞춰 가게에 뛰어들어가기 위해 오픈 시간 이전부터 줄을 서고 기다리는 현상)’이 대형마트에서도 펼쳐졌다. 24일 롯데쇼핑 측에 따르면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제타플렉스 잠실점 1층에 위치한 와인전문숍인 '보틀벙커' 매장 앞에 오픈 시간 전부터 입장 대기줄이 생겼다. 보틀벙커는 지난 23일 롯데마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감이 지속되면서 부자들도 지갑을 닫고 있다. 불황에도 아랑곳 않고 잘 나가던 명품관 ·위스키 ·수입차 시장에도 ‘찬바람’이 불고 있다. 아무리 불황이라지만 해도해도 너무하네요.” 서울 압구정동 명품 거리(일명 로데오 거리)에서 15년째 외국 잡지를 팔고 있는 이수봉씨의 하소연이다. 매상이랄 것도 없다. 하루에 한 권도 안 팔릴 때가 많다. 이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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