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자 채무를 대신 변제해주는 ‘신용보험’이 국내에서 좀처럼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일부 보험사들만이 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고 홍보도 제대로 되지 않아 시장 규모가 미미한 상태다. 보험업계는 여러 규제들이 완화돼 신용보험이 보다 활성화되면 고객, 금융사들 모두 이득을 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인다.신용보험시장 미미...홍보부족 등이 원인19일 보험업계
메트라이프생명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올해 전개한 ESG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홍천지역에 나무 8641그루를 심어 탄소중립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과 사회공헌재단에서 각각 나무 3400그루, 5241그루를 기부했으며 7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소셜벤처 트리플래닛이 지난 11일 식목활동에 참여했다. 숲 입구에는 캠페인에 참여한 모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서비스 약속’과 ‘서비스 다짐’을 발표했다.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보험사 경쟁력의 핵심인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실천한다는 의지를 서비스 다짐과 약속에 담았다. ‘서비스 약속’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할 것 ▲고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는 영업력 확장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1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00% 주주인 메트라이프생명이 신주를 모두 인수했다. 2016년 6월 출범한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는 67명의 재무설계사와 4개 지점으로 시작해 2021년 9월 기준 730여 명의 설계사와 33개 지점을 갖춘 대형 GA로 성장했다. 고능률 설계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메트라이프생명이 8일 모바일 웹사이트 주소(URL)에 접속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문자로 받은 링크에 접속해 보험금 청구서와 진단서 등 관련 서류의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따로 앱을 설치하거나 팩스를 보내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다. URL 링크 및 인증
생후 6개월 이후 후천성 면역력이 좌우… 만65세 이후 급감하는 면역력 챙겨야 현대인은 ‘얼마나 오래 살 수 있는지’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2월 5일부터 7일까지 메트라이프생명이 모바일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와 함께 전국 성인남녀 1000명 대상으로 ‘건강한 삶’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88.6%가 ‘
━ 우리금융경영연구소 | 홍콩 사태, 글로벌 금융시장 영향 제한적 홍콩 시위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지만, 글로벌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란 분석이 나왔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글로벌 금융시장 리스크 점검-홍콩 사태를 중심으로’ 보고서에서 “홍콩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지만 아직 대규모 자본유출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홍콩달러 금리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이 전체 인원의 79%… “300명으로 인력 늘려 매월 3억원 성과 낼 것” 보험사들이 VIP고객에게 세무회계·상속증여·법률 서비스를 선보인 건 2000년대 초반이다. 변호사·회계사·세무사 등을 영입해 양극화된 보험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었다. 일반 고객에겐 모바일과 텔레마케팅(TM)등 다이렉트 채널로 저렴한 보험상품을 선보이고, 고소득층에겐
지난해 저소득 여섯 가정에 주택 지원… 가계 재무상태 점검 솔루션 개발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2005년 외국계 생명보험사로서는 최초로 사회공헌 공익재단을 설립했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건강한 금융생활과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금융포용,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2가지 영역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금융포용
메트라이프생명이 저성장·저금리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생명보험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혁신적인 조직 관리로 메트라이프생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김성환 전속설계사(CA) 채널 담당 전무에게 비결을 들어봤다. 최근 저성장 기조로 인해 생명보험 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메트라이프생명의 성장세가 눈에 띈다.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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