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으로 11월 안드로이드 사용자 기준 국내 금융 앱을 분석한 결과 은행·결제·자금 관리 등을 포함한 모든 금융 앱들 중 설치수가 많은 앱은 토스(1951만대), 카카오뱅크(1714만대), 페이북·ISP(1509만대), NH스마트뱅킹(1323만대), KB국민은행 스타뱅킹(1317만대) 순으로 집계 됐다. 10월에도 설치수 상위 5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업계에서 넷플릭스가 선두 자리를 방어하고 있는 가운데 다른 플랫폼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플랫폼(데이터드래곤)으로 10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OTT 설치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넷플릭스(약 1446만대)가 가장 많았으나 전월 대비 설치기기수 추이는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
국내 양대 플랫폼 기업 네이버와 카카오의 경쟁에서 지도·내비게이션 분야에서는 네이버가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으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분석해 지도·교통수단·내비게이션 등 이동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앱)의 설치 수를 조사했다. 그 결과 10월 설치수 기준 상위 5개는 네이버 지도, 카카오T, 카카오맵, 티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앱) 상위 5개 가운데 4개가 골프 관련 앱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 분석 결과 스포츠 관련 앱의 10월 기준 설치수가 많은 상위 5개 앱은 U+프로야구, U+골프, 골프존, 스마트스토어, 카카오골프예약 순으로 나타났다. 설치기기수는 U+프로야구(483만대)가 가장 많다. 이어 U+골프(392만대), 골프존(228만대), 스마
산업 분야별로 일명 대장주불리는 기업들이 있다. 대장주 기업은 업계를 대표하는 대명사이자, 업계를 이끄는 견인차가 되기도 하고, 업계 변화상을 진단하는 바로미터가 되기도 한다. 오랜 세월 다진 업력과 기반이 뒷받침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최근 MZ세대(밀레니얼+Z 세대)를 겨냥한 모바일(스마트폰) 패션 쇼핑 업계는 춘추전국시대다. 업체들마다 대장주라 칭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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