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지만 주춤, 후순위지만 약진…OTT 수요 잡기 각축전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9월 대비 10월 설치기기수
wavve·쿠팡플레이 증가세
넷플릭스·seezn·티빙 감소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플랫폼(데이터드래곤)으로 10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OTT 설치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넷플릭스(약 1446만대)가 가장 많았으나 전월 대비 설치기기수 추이는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뒤를 이어 wavve(약 1182만대)가 뒤를 쫓았으며 이어 seezn(약 780만대), 티빙(약 679만대), 쿠팡플레이(약 638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넷플릭스 10월 설치수가 9월 대비 약 20만대 줄었다. 이는 9월 추석 연휴를 이후 이렇다 할 콘텐츠를 선보이지 못하자 일부 수요가 이탈한 것으로 추정된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개그맨→'100억 자산가'...황현희 이번엔 '교수' 됐다
2동남아시아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기회의 땅
3尹이 쏘아 올린 '통신3사' 담합 과징금...억울한 통신 3사, 왜?
4中서 신종 코로나 또 발견?...관련주는 벌써부터 들썩
5'무례·혐오' 포털 뉴스 댓글에 몰려...유튜브보다 많아
6 미-러 대표단, 2주 내 우크라 종전 협상 예정
7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
8뉴욕 경매시장에 등장한 조선 달항아리...추정가 36억원
9"美 생산 아니면 관세"...트럼프, 일라이 릴리·화이자 등 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