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9월 대비 10월 설치기기수
wavve·쿠팡플레이 증가세
넷플릭스·seezn·티빙 감소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플랫폼(데이터드래곤)으로 10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OTT 설치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넷플릭스(약 1446만대)가 가장 많았으나 전월 대비 설치기기수 추이는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뒤를 이어 wavve(약 1182만대)가 뒤를 쫓았으며 이어 seezn(약 780만대), 티빙(약 679만대), 쿠팡플레이(약 638만대)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넷플릭스 10월 설치수가 9월 대비 약 20만대 줄었다. 이는 9월 추석 연휴를 이후 이렇다 할 콘텐츠를 선보이지 못하자 일부 수요가 이탈한 것으로 추정된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재부, 기획예산처·재정경제부 분리…검찰청 폐지·공소청 신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제베원 멤버, 예능 욕심에 女 신음소리 무리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강훈식 “美 구금 근로자 석방 교섭 타결…전세기 곧 출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