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무제한 대중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 판매 첫날인 지난 23일 6만2000장이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23일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모바일카드는 2만7000장, 실물카드는 3만5000장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실물카드 판매량은 서울교통공사 판매량과 편의점 판매량을 합한 것이다.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원대에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
인연이란 참 놀랍다. ‘이코노미스트’는 2023년을 돌아보며 ‘세이노 열풍’을 주목하기로 했다. 취재를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그의 글을 직접 소개할 수 있으리라곤 생각지 못했다.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세이노의 가르침’을 쓴 저자는 잘 알려졌다시피 1955년생 1000억원대 자산가다. 대외에 좀처럼 나서지 않는 인물로도 유명하다. 그의 문장처
현대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의 ‘룰 브레이커(Rule Breaker)’를 표방하며 신형 코나를 공식 출시했다.현대자동차는 18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디 올 뉴 코나’의 출시 행사를 열고 공식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나는 고객의 폭넓은 선택권을 위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파
(중국 스자좡=신화통신) "우리 집에서 일터까지는 자전거로 약 5분 정도 걸려요. 하루에는 100위안(약 1만8천원)을 법니다." 허베이(河北)성 싱타이(邢台)시 바신좡(八辛莊)촌 주민 왕셴차이(王現彩)는 2년 전 마을에 문을 연 '탈빈치부(脫貧致富) 소원(小院·작은 작업장)'(이하 소원)에 출근하고 있다며 현지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었다고 말했다.소원에 들어서자 근로자들이 쉴
삼성SDI가 자동차 전지 사업 2분기 연속 흑자 달성, 소형 전지와 전자재료 사업의 수익성 향상에 힘입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삼성SDI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3조4398억원, 영업이익 373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3조872억원)와 비교하면 3526억원(11.4%) 증가했고, 전 분기(3조3343억원) 대비
명품 브랜드가 유명 자전거 제조업체와 손잡고 고가 자전거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BTS가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루이비통은 프랑스 자전거업체 ‘메종 땅보이트 파리’와 함께 ‘LV 자전거’를 출시해 지난 8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의 가격은 3445만원으로 프레임과 가죽 안장, 체인 등에 루이비통 대표 디자인이 입혀져있다.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개방형 문화로 자기 혁신하는 조직 만들어... 끊임없는 성찰과 성별·나이·국적 불문 인재 등용 1980년대 한국은 취해 있었다. 저유가·저금리·저달러가 불을 댕긴 삼저 호황으로 수출은 날로 불어났고, 경제성장률은 매년 10%대에 달했다. 1987년 시민들의 힘으로 쟁취한 직선제 개헌과 1988년 올림픽 개최, 1990년을 전후한 냉전종식, 1993년 문민정부 출범 등으로 사회 분위기도 한껏
ST유니타스·엔씽·에스랩 아시아... 먹고 자고, 배우고, 교환하는 일상에 천착 스타트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새로운 기술로 공급사슬을 전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신기술에 만국 공통의 콘텐트를 실어 소비자들의 만족을 끌어내야 한다. 페이스북·틴더 등 여러 스타트업들은 이 조건을 완벽하게 충족했고, 세계 시장 곳곳에 뿌리내렸다. 기술은 국경과 문화를 초월
자원 낭비와 환경·인권 재앙의 원인… 물 사용 90% 줄일 수 있는 ‘지놀로지아’ 같은 안전한 처리 방식 개발해야 근년 들어 가장 두드러진 패션 추세는 ‘패스트패션’이다. 최신 유행을 즉각 반영한 디자인, 대량생산에 따른 비교적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율로 승부하는 패션을 가리킨다. 그러나 저널리스트인 데이나 토머스는 최근 펴낸 책 ‘패셔노폴리스(Fashionopolis: Th
5~6년 수명 친환경차 폐배터리 쏟아질 전망… 재사용·재활용 분류 기준도 없어 급증할 친환경차 폐배터리가 법과 제도의 사각지대에서 방치되고 있다. 친환경차 보급을 독려하고 있는 정부가 정작 폐배터리의 사후 관리에는 소홀해서다. 정부는 아직 폐배터리 배출량이 적다는 이유로 법령이나 제도 마련에 속도를 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친환경차 배터리는 보통 5∼6년이 지나
1‘폭염·폭우’ 글로벌 기후변화에 ‘지수형 보험’ 주목
2‘사건·사고’에 대세 된 가상자산 보험, 국내는 언제쯤
3대한출판문화협회 “전자책 유출 시 징벌적 보상제도 도입해야”
4서울의대 교수 65% “의료진 소진 심각…진료일정 조정해야”
5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
6‘계속되는 서민 고통’…카드론 잔액 40조원 육박
7대통령실, 해외직구 대책 혼선 사과
8네이버 기술로 바꾼 ‘국립병원 시스템’…무엇이 좋아지나
9서울 판교역·서현동 일원에 ‘자율주행 배달 로봇’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