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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더 뉴 캐스퍼’ 출시...‘안전·편의사항’ 강화

기본 모델 1460만원부터 시작
캐스퍼 EV 프리미엄 트림도 출시

더 뉴 캐스퍼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오는 18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캐스퍼’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더 뉴 캐스퍼는 2021년 출시 이후 3년 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캐스퍼의 강점인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편의사항을 추가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더 뉴 캐스퍼는 기존 모델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위에 SUV만의 단단함을 부각한 외장 디자인과 고급감이 더해진 실내 디자인을 입혀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더 뉴 캐스퍼의 전면부는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가 탑재됐다.

더 뉴 캐스퍼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라디에이터 그릴 부위 공력 설계를 비롯해 주행 시 차체를 둘러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휠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 결과, 기존 모델 대비 약 6% 개선된 0.34의 공력계수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더 뉴 캐스퍼에 다채로운 안전·편의사항을 보강해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먼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크루즈 컨트롤을 기본 탑재했다. 이 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교차로 및 정면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등을 추가로 구성해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갖췄다.

동승석 도어에도 버튼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스위치를 추가해 도어 개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정차 시 제동 상태를 유지해주는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도 추가해 주행 및 주차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 뉴 캐스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도 이뤄졌다. 현대차는 더 뉴 캐스퍼에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해주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현대 카페이 ▲카투홈 ▲자연어 음성인식 ▲개인화 프로필 등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기본사양)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무드램프 등 고객 선호도를 담은 사양을 폭넓게 적용하고, 기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던 ▲후방 모니터(RVM)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더 뉴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460만원 ▲디 에센셜 1680만원 ▲인스퍼레이션 1980만원이다. 밴 모델은 ▲스마트 1450만원 ▲스마트 초이스 1550만원이다.

현대차는 캐스퍼 일렉트릭의 기본형 모델인 ‘프리미엄 트림’도 새롭게 선보인다.

캐스퍼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은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법인에서 생산하는 42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278km에 달하는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동시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객 선호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등 안전 특화 사양을 추가 운영한다.

지난 7월 출시된 캐스퍼 일렉트릭은 넉넉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와 우수한 상품성,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지난 9월 총 2075대를 판매하며 국내에서 같은 달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 모델로 꼽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캐스퍼는 기존 캐스퍼의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SUV만의 강인함을 부각시키면서 고객 선호 사양들을 보강해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더 뉴 캐스퍼는 캐스퍼 일렉트릭과 함께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전방위적으로 만족시키는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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