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의 영향력이 예전 같지 않다.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 보급 활성화 등으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다. 이커머스 성장과 TV 시청 수요 감소 등으로 지난해 TV홈쇼핑의 방송 취급고(판매액)는 최근 5년 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위기를 직감한 TV홈쇼핑업체들은 최근 ‘탈TV’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TV’홈쇼핑 맞아?...방송 판매액 절반 미
TV홈쇼핑업계가 지난해 허리띠를 졸라매며 수익성 개선에 안간힘을 썼지만 일제히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시청자 수 감소와 높은 송출수수료라는 이중고를 겪으며 실적도 매년 역성장해 구조적 불황이 심화하는 모습이다. 홈쇼핑업계는 사업구조 변화 및 경쟁력 강화가 절실하다고 보고 있다. TV 방송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동시에 모바일 전환 가속화에 총력을 쏟는다는 계
삼성카드의 올해 3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보다 소폭 증가했다. 총 취급고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소비가 늘며 16% 넘게 늘었다. 삼성카드는 26일 올해 3분기 순이익은 1405억원으로 전년 동기(1395억원) 대비 0.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1552억원)와 비교해서는 9.4% 감소했다. 삼성카드에 따르면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개인화 마케팅을 강화해 회원 수와 인당 카
삼성카드는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 160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2% 증가한 수치다. 총 취급고(이용금액)는 14.4% 늘어난 37조1109억원이었다. 이 중 카드사업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36조9059억원이었다. 부문별론 신용판매(일시불+할부)가 32조2016억원, 장·단기카드대출이 4조7043억원이다. 할부리스사업은 2140억원이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2020년보다 38.2% 늘어난 551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삼성카드가 연간 기준으로 당기순이익이 5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지난 2014년 6560억원 이후 7년 만이다. 매출액은 3조5881억원으로 전년보다 6.6%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7493억원으로 40.2% 증가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7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6% 늘
SSG닷컴의 기업공개(IPO)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현재 SSG닷컴은 재무적투자자(FI)들과 상장 추진 결정에 대한 논의를 마친 상태로 전해진다. SSG닷컴은 빠른 시일 내에 주관사 선정 작업을 마치고 IPO 작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예정된 수순이긴 하지만 상장을 급하게 서두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그만큼 내부 실탄 확보가 다급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다. SSG닷컴을
'빅2 카드사' 자리를 두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업계 2위를 지켜온 삼성카드의 향후 행보에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다. 자동차 금융 시장에서 기대에 못미치는 실적을 올린데다,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도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삼성카드를 이끌고 있는 김대환 대표이사 사장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 본업 위주?…할부·
삼성카드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이 1384억원이라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23.4% 늘어난 수치다. 삼성카드의 매출은 918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0.6% 늘었다. 영업이익은 1850억원을 기록, 지난해보다 23.1% 증가했다. 1분기 총취급고는 32조6741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9.7% 증가했다. 카드사업 취급고는 32조4380억원, 할부리스사업 취
한국에서 처음 ‘벤처 얼라이언스(연합)’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 IT업계의 우려와 논란 속에서도 창업 3년 만에 3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으로 키워냈다. 포브스의 한국 50대 부자 조사에서 34위에 오를 정도로 젊은 나이에 부를 일군 그가 포브스코리아와의 인터뷰를 통해 1년 만에 언론에 등장했다. 이 대표는 그간 옐로모바일을 둘러싼 논란
▶1955년 제주 生·오현고·연세대(법학) 졸업·76년 경방 입사·98년 한강케이블티비 대표·2003년 우리홈쇼핑 대표·2007년 5월 롯데홈쇼핑 대표. 지난 5월 우리홈쇼핑에서 간판을 바꿔 단 롯데홈쇼핑의 성장세가 무섭다. 여기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대종(55) 롯데홈쇼핑 사장의 ‘불만 제로’ 경영이 자리 잡고 있다. 정대종 사장이 우리홈쇼핑 대표를 맡고 있을 때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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