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 브랜딩의 가장 중요한 대상은 투자자다. 전통적으로 브랜딩 대상은 소비자지만, 기업이 이익을 내는 것보다 미래 가치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 산업의 패러다임 속에서는 투자자가 매우 중요한 브랜딩 대상이 됐다. 바꿔 말하면 기업이 투자자에게 기업 미래 가치에 대한 확고한 인식과 가치를 심어 주는 수단으로 브랜딩에 주목하는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디지털과 모바일에 익숙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잡기에 은행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은행마다 디지털금융을 확장하는 입장에서 이 세대에 해당하는 고객을 선점해야 차후 경쟁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 Z세대 위한 ‘편의점 연계 점포’ 개설 및 게임 스폰서로 변신 26일 은행권에 따르면 은행마다 다양한 업권의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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