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스타가 KT를 찾았다
KT
대한민국 대표 IT기업 KT가 KT인터넷전화 론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초의 ‘토크쇼형 인터넷 광고’를 선보였다. MBC ‘황금어장’의 ‘라디오스타’ 코너 MC 4인방이 처음으로 동반 출연한 이번 광고는 마치 버라이어티 토크쇼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줘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격적인 모델 캐스팅과 독특한 형식으로 무장한 이번 광고는 기존 집 전화의 고정 관념을 깨고 영상통화에 홈ATM, 교통정보에 유용한 생활정보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 한 KT인터넷전화만의 특징을 신선하고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평이다.
KT는 이번 ‘KT인터넷전화스타’ 론칭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의 ‘토크쇼형 인터넷 광고’ 제작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사이트를 만들어 퀴즈 참여 및 가입 경품 프로모션 행사를 12월 31일까지 진행했다. ‘라디오스타’ 4인방의 유쾌하고, 시원한 입담과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이 궁금하다면 KT인터넷전화 이벤트 사이트(www.ktiphone.co.kr/variet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니세프에 캠페인 기금 전달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대표: 홍원기)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사무총장: 박동은)에 12월 18일 한화그룹 본사 사옥에서 열린 ‘깨끗한 밥상, 행복한 나눔’ 캠페인 기금 전달식에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한화리조트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공식 후원하며 전국 한화리조트 체인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조성한 기금 5000만원으로 개발도상국에서 어린이 영양 개선 사업을 한다. 문의 02-729-5958
항공권 구매하고, 경품도 받고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이 미국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기념해 대한항공과 공동으로 12월 16일부터 2009년 1월 20일까지 ‘하와이 구매고객 전원 경품 대잔치’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하와이 여행 활성화를 목적으로 현지 호텔 및 스파, 쇼핑센터, 레스토랑, 렌터카 등을 협찬 받아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하와이 호놀룰루 노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이 대상이다. 문의 http://kr.koreanair.com
5톤 중형트럭 ‘아테고’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기업 다임러(Daimler)의 국내 법인인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대표: 하랄트 베렌트)이 대형 수입상용차 업계 최초로 중형트럭 ‘아테고’를 출시한다. 새로 출시되는 5톤 중형트럭 아테고는 동급 최고 사양의 엔진출력과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시판 모델 중 가장 강력한 286PS의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토크가 114kg·m에 이르러 저속에서부터 강력한 힘을 끌어낸다. 가격은 7500만원 선. 문의 02-2112-2621
소형 산업용 랙PC 출시
지멘스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자동화사업본부가 12월 23일 소형 산업용 19인치 랙 PC인 ‘647B Simatic’(이하 647B) 출시를 발표했다. 647B는 기존 제품보다 공간을 덜 차지해 최소 500mm만 장착할 수 있는 표준 제어 캐비닛도 설치할 수 있다. 인텔 코어2 듀얼 CPU를 탑재해 까다로운 자동화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충격과 진동, 높은 온도에 강한 것이 장점이다.
문의 080-501-3000
드림교육센터 오픈
에듀윌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사회복지사, 검정고시 등 자격증·고시 전문 교육기업인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드림교육센터를 오픈해 본격적으로 블렌디드 러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블렌디드 러닝이란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그 외에 다양한 학습 방법을 혼합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에듀윌은 12월 22일 본사 7층에 100석 규모의 강의실과 고화질 촬영 시스템을 완비했다. 문의 www.eduwill.net
200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WPA) 개최
소니 소니 코리아(대표: 윤여을)는 소니가 공식 후원하는 글로벌 사진 공모 프로젝트인 ‘200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09 Sony World Photography Award, SWPA)’를 개최한다. 전문가는 12월 31일까지, 아마추어는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진을 응모하면 된다. 각각 3월 17일, 4월 16일에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자는 페스티벌 및 전 세계 순회 전시에 참가하고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비용을 전액 지원받는다. 문의 www.worldphotographyawards.org
가볍고 따뜻한 기능성 패딩 재킷 제안
아디다스골프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사장: 심한보)의 아디다스골프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가 돋보이는 ‘클라이마프루프(CLIMAPROOF)’ 소재의 패딩 재킷(남·여)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윙 시 걸림 없이 편안하며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 겨울철 라운딩을 즐기기에 좋다. 문의 02-3415-7300
S라인 위한 다이어트가 뜬다
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연말 파티를 위한 S라인을 선사해줄 몸매관리 브랜드 ‘스페셜 K’를 론칭했다. 스페셜 K는 쌀을 구워낸 체중조절용 제품으로 농심켈로그는 매일의 식사 중 한두 끼를 스페셜 K로 대체하고 그 외에 먹고 싶은 음식을 먹어도 체중관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장기간 다이어트를 해도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주류선물세트 더욱 깔끔하게 선물하세요
한진피앤씨 최근 한진피앤씨에서 선보인 ‘백 타입 케이스(Bag Type Case)’가 연말연시를 맞아 선물 세트를 만들고 있는 주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쇼핑백과 케이스가 결합된 일체형 구조로 만들어진 독특한 형태의 포장 방식은 이미 식품업계에서는 검증됐다. 지난 2006년 오뚜기는 자사 제품인 포도씨유와 올리브유 선물 세트에 ‘백 타입 케이스’ 포장 방식을 적용해 1년 새 130%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말까지 미국에 와인 선물 세트 포장재로 30만 세트를 공급했다.
흔히 주류업체에서 사용하는 나무상자는 단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쓰레기 처리가 불편하다. 이를 ‘백 타입 케이스’로 바꿀 경우 포장재 비용을 50%가량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쇼핑백 및 포장지 비용까지 없어지므로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할인매장 등에서 특판 행사를 할 경우 쇼핑백에 담아주는 번거로움도 없어진다.
한진피앤씨의 ‘백 타입 케이스’는 한국일보에서 주관한 100대 우수 특허제품 대상에서 생활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말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