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분양가 50억' 서울원 아이파크 '펜트하우스', 1순위 청약서 10명 몰려
- 4가구 분양에 청약 10건, 경쟁률 2.5대 1

27일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한 '서울원 아이파크' 1순위 청약에서 전용면적 244㎡ 주택형은 4가구의 일반공급 물량에 10건의 청약이 접수됐다. 분양가는 약 49억원이 넘는 수준이다.
펜트하우스는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59㎡~84㎡)의 물건들과는 다른 수요곡선을 그린다. 단순한 주거수단이 아닌 고급 상품으로 취급돼 최상층, 조망권, 사생활 보호 등 자산가들이 선호하는 조건을 두루 갖춘다. 이들은 충분한 자금을 보유·지불할 의사가 있는 만큼, 주택시장의 하방요인인 금리가 인상하더라도 인기가 지속되는 추세를 보인다.
강북권의 최초 대규모 복합개발사업이라는 점에도 눈길이 쏠렸다. 개발지 내 5성급 호텔인 서울원 메리어트, 서울 아산병원과의 협력 의료 서비스, 아이파크 몰 등 다양하고 고급화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또 단지와 인접하고 있는 광운대역은 향후 GTX-C노선이 신설될 예정인 만큼 교통여건도 두루 갖췄다. 또 향후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 등 인접 지역들이 모두 개발여지가 다수 남아있는 점도 힘을 보탰다.
서울원 아이파크 1순위 청약은 1414가구 모집에 2만1219명이 신청하면서 평균 14.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59㎡와 74㎡, 국민평형인 전용 84㎡는 모두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다만 105㎡와 112㎡, 120㎡, 143㎡, 170㎡, 240㎡ 등 중대형 면적은 전체 16개 타입 중 8개 타입이 미달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흥케이병원, 성남산업진흥원과 '최소침습 인공관절 교육' 업무협약 체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린, 깜짝 결혼 발표…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곧 중대한 상황 온다”…헤지펀드 대부의 ‘경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코스닥 상장사 디모아, 자회사 디씨온 클러쉬에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