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올해로 60주년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1949년 1월 26일 첫 취항을 시작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했다. 총 51개의 항공기로 42개의 국내외 지역에 취항하고 있으며, 1989년 한국 시장에 첫 취항해 현재 인천~발리 오전 직항 항공기를 주 5회 운항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국영항공사다. 문의: www.garuda.co.kr / 080-773-2092



저소득층의 검정고시 지원
에듀윌

에듀윌이 서울특별시 설립기관인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에듀윌은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에 참여해 서울시 저소득시민을 대상으로 1년간 100명에게 무료 교재와 온라인 검정고시과정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CEO 10명 중 8명 대한항공 즐겨 탄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경영전문지 ‘월간 현대경영’ 2월호 국내 대기업 CEO 대상 ‘CEO 명품’ 조사에서 지난 2002년부터 7년 연속으로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월간 현대경영’은 매년 500대 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선호했던 25개 부문의 제품 및 서비스를 조사해 명품 중의 명품을 선정·발표한다. 이번 설문에 응답한 CEO 152명 중 78.2%에 달하는 119명이 대한항공을 최고 항공사로 꼽았다.



G마켓과 국내관광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G마켓과 공동으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국내여행상품 판촉활동 및 여행정보 콘텐트 사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공사는 공사 선정 우수 국내여행상품 및 지역상권(재래시장, 지역특산물)을 결합해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을 통해 판매를 극대화할 전략이다.



차세대 고품격 대형 버스 ‘유니버스’ 일본 출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5일 도쿄 뉴오타니 호텔에서 최한영 부회장, 김영국 상용사업본부장, 김석환 일본판매법인장 및 고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급 대형 버스 ‘유니버스(Universe)’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지난 2007년 10월 도쿄 모터쇼에서 일본 최초로 공개한 유니버스는 탁월한 성능과 친환경성을 갖춘 대형 버스로, 현지 주행 평가와 고객 평가를 통해 일본 현지시장에 적합한 관광/고속버스로 탄생했다.



‘2009년 파트너 킥오프 행사’ 개최
한국EMC

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한국EMC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2009년 파트너 킥오프 행사’를 개최하고 한국EMC의 전체 파트너사와 올해 주요 영업전략 및 파트너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



LED 조명사업에 본격 진출
엔이씨

코스닥 등록기업 엔이씨가 LED 조명 전문업체인 에이치맥스와 ‘투자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LED 조명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엔이씨는 유상증자를 통해 LED 조명 전문업체인 에이치맥스 지분 20%를 인수하고 생산자금 투여, 공동 개발 및 마케팅 등을 통해 공동사업에 나서게 된다. 에이치맥스는 LED 조명 전문업체로 LED 조명등에 사용되는 기존 렌즈보다 2배 이상 효율이 뛰어난 렌즈를 자체 개발한 업체다.
.
.
.
.
.
.



거북선 선박펀드 4호 공모
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은 2월 5일(목)~6일(금) 이틀간 연 7.5%의 고정수익률을 제공하는 수익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거북선 선박펀드 4호를 공모했다. 케이에스에프선박금융이 운용하는 거북선 선박펀드 4호는 해양경찰청의 보증으로 STX조선, 한진중공업과 건조계약을 체결하고 정부지분금 791억원과 민간자본 총 1679억원을 유치해 훈련함 1척과 경비함 8척, 총 9척의 선박을 건조하는 사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김연아와 함께 ‘씽씽’ 캠페인 전개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하우젠 에어컨 모델 김연아의 올해 첫 CF를 공개하고 ‘김연아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노래하듯 시원하게 부는 에어컨 바람을 상징하는 ‘씽씽(Sing Sing)’을 광고 컨셉트로 한 하우젠 에어컨 1차 캠페인 광고 <씽씽 불어라> 편을 2월 5일 공개했다.

하우젠 에어컨의 2009년 캠페인 컨셉트인 ‘씽씽(Sing Sing)’은 노래하듯 기분 좋게 불어오는 하우젠의 시원하고 건강한 바람과 냉방력을 뜻한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김연아가 노래한 ‘씽씽송’과 깜찍한 ‘씽씽댄스’로 방영과 동시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스윙걸스> 의 영화음악(OST)인 ‘Sing Sing Sing’을 개사한 ‘씽씽송’은 “씽씽 불어라~ 씽씽~ 시원하게 불어라”라는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랫말과 경쾌한 리듬이 돋보이는 CM송이다. 그동안 수준급의 노래 실력을 뽐내 온 김연아가 ‘바람의 여신’다운 맑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직접 불러 히트 CM송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올해 연차휴가, 내년에 써도될까요?"...사장의 답변은?

2‘붉은사막’ 50분 영상 공개한 펄어비스, 반등 성공할까

3‘딥페이크 공포’ 확산…‘외설 이미지 합성’ 스노우, AI엔 손도 못 대

4문 전 대통령 “기존 평화·통일담론 전면재검토 필요”

5고려아연 “MBK 재무건전성 공세는 악마의 편집…모든 수치 왜곡”

6의협 “경증환자 응급실행 자제 요청은 겁박…정부 안변하면 의료붕괴”

7 영국 기준금리 5.0%로 유지

8폭염에 배추 한 포기 9000원 넘었다…1년 전과 비교해 70% 올라

9애플카 실책 여파?…‘AI 없는’ 아이폰16과 ‘갤럭시 AI 2억대’ 확장

실시간 뉴스

1"올해 연차휴가, 내년에 써도될까요?"...사장의 답변은?

2‘붉은사막’ 50분 영상 공개한 펄어비스, 반등 성공할까

3‘딥페이크 공포’ 확산…‘외설 이미지 합성’ 스노우, AI엔 손도 못 대

4문 전 대통령 “기존 평화·통일담론 전면재검토 필요”

5고려아연 “MBK 재무건전성 공세는 악마의 편집…모든 수치 왜곡”